세계일보

검색

여름방학 맞아 새 게임·이벤트 ‘풍성’

입력 : 2010-08-03 17:22:12 수정 : 2010-08-03 17:22:1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엠게임 ‘애니멀워리어즈’ 인기
‘드래고니카’ ‘엣지’ 등도 눈길
게임업체들이 ‘대목’으로 불리는 여름방학을 맞아 새로운 게임과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등장한 게임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캐주얼게임으로 조작이 쉽고 친근감을 주는 캐릭터를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엠게임은 최근 ‘애니멀워리어즈’(사진)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애니멀워리어즈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가 주인공인 횡스크롤 방식의 온라인게임으로 실시간 전략대전 모드라고 할 수 있는 ‘기지전’을 재미있게 구현한 것이다.

엔씨소프트가 동시에 런칭하는 캐주얼 게임 2종인 ‘드래고니카’와 ‘펀치몬스터’도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을 겨냥한 작품들이다. ‘드래고니카’는 기존 액션 RPG의 지루함을 탈피하기 위해 적을 공중으로 던지고 뛰어오르는 등 액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펀치몬스터’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네티즌을 중심으로 “잘 만든 RPG 게임”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엔타즈의 3D 퍼즐게임 ‘엣지(Edge)’도 지난달 여름방학을 맞아 출시된 직후 스마트폰 유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업계의 여름방학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웹게임 ‘캐슬오브히어로즈’는 2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게이머에게 서버별로 문제를 출제하고, 제일 먼저 정답을 맞힌 게이머에게 영웅 임무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CCR㈜는 ‘RF온라인’에서 여름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비롯하여 2차 장비지원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엔트리브소프트의 MMORPG ‘트릭스터’는 25일까지 새로 가입한 유저에게 쿠폰을 지급하고, 새로운 캐릭터로 10레벨에 도달하면 아기오리 주니어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SK마케팅앤컴퍼니는 ‘던전앤파이터’의 게임머니인 ‘세라’ 충전 상품 4종류를 출시하고, 18일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서 편의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조풍연 기자 jay24@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