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픽플커뮤니케이션즈, 소셜댓글 플러그인 개발! 댓글도 SNS열풍!

입력 : 2010-07-21 17:05:41 수정 : 2010-07-21 17:05: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픽플커뮤니케이션즈가 한국형 소셜댓글 플러그인 티토크를 발표했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는 그 동안 국내 유수 언론사들의 커뮤니티를 공급해온 미디어 및 SNS 전문 기업으로서 이번에 발표한 티토크(T-talk)는 기존 커뮤니티 및 SNS 서비스에 기존 댓글의 기능을 강화하여 발표한 제품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NEWSWEEK, TIME, CNN, MTV 등 유수의 미디어들이 JS-KIT, DISQUS 등의 댓글 전문 플러그인을 통하여 동영상 추가, 이미지 추가 등 풍부한 SNS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한국형 소셜댓글 플러그인인 티토크는 기존의 해외 플러그인 서비스들이 제공하던 동영상 연동, 이미지 연동, 트위터 연동 등의 기능 외에 강력한 스팸 차단, 필터링 등 한국형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현재 티토크는 스포츠동아에 베타서비스를 제공하여 독특한 외관과 기능으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베타테스트 후 동아닷컴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될 예정이고 기타 언론사에서도 스팸 제거 엔진을 장착하여 기존의 악성 댓글과 스팸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그 기능을 인정받고 있다.

티토크는 작년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세계적인 IT 박람회인 테크크런치 박람회에 초청받아 JS-KIT, DISQUS, INTENSEDEBATE 등의 해외 플러그인에 비교하여 추천시스템, 블로거의 수익창출 등 기능 상의 장점을 인정받아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경진대회 등을 통해 지식경제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픽플 커뮤니케이션즈의 윤영상 부대표는 “기존의 JS-KIT, DISQUS, INTENSEDEBATE 등 해외의 플러그인들이 강력한 기능상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본인확인제를 필요로 하는 국내 미디어 및 웹서비스 환경에 맞지 않아 국내 도입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티토크는 아이핀이나 주민등록 번호를 기반으로 하는 본인확인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국내 실정에 최적화된 소셜 댓글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기존 SNS 계정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를 발전시킨 티토크의 T오픈 아이디는 각 언론사에 가입하여 댓글을 쓰는 번거러움을 해소하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