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패션on] 닥스, 115주년 기념 아트전시회 개최

입력 : 2009-10-29 11:58:21 수정 : 2009-10-29 11:58:2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세계닷컴] LG패션의 패션브랜드 '닥스(DAKS)'가 브랜드 탄생 115주년을 기념해 전시회를 갖는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서울 신사동에 소재한 LG패션 플래그십스토어 지하 1층, '갤러리 LF'에서 '2009 메이킹 히스토리 전'을 개최한다.

 '메이킹 히스토리'는 닥스의 지난 115년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다양한 의상들이 진열되는 '패스트 오브 닥스'(Past of DAKS)관과 유명 전시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과 2010 S/S 시즌의 프레젠테이션으로 꾸며진 '퓨쳐 오브 닥스'(Future of DAKS)관에 나뉘어 전시된다.

닥스의 시대별 의상들과 함께 브랜드의 모티브를 시대별로 활용한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한편 현대 도예가 신상호 작가가 닥스의 메인 테마 중 하나인 '아웃 오브 아프리카(Out of Africa)'를 표현한 2009년 전시 작품도 공개된다. 

LG패션의 오규식 부사장은 "이번 전시는 닥스의 브랜드 창립 115주년을 맞이해 닥스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 예술활동 후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6년 런던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후원했던 LG패션은 2007년 닥스 국내 진출 25주년 기념 전시회를 개최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미디어아트, 전시 등 각양각색의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8인의 작가들과 함께 전시회를 개최한바 있다.


60대 패션모델 아시나요?…국내 최초 시니어 패션모델 팀 창단

국내 최초로 50대에서 60대의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모델 선발대회가 열렸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 압구정동 국제대학 홍보관에서 시니어 패션모델을 선발하는 '2009 국제대학 시니어 펄스타 선발대회'가 진행됐다.

25명의 시니어 패션 모델들은 50대에서 60대의 중년의 나이가 무색할 정도의 화려한 용모와 패션모델로서의 수준 높은 워킹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슈퍼모델대회와 같이 한달 동안의 국제대학 모델과 교수들의 전문적인 강훈련을 받았으며 20,30대 못지않은 열정을 보였다.

또한 참가자들의 사회인지도도 높아 전직 공무원, 교수, 교사, 강사, 변호사, 경찰, 은행지점장등으로 고학력 출신이며 앞으로 시니어 산업활성의 기폭제의 역할과 시니어 패션을 리드할 패션모델들로 사회의 이목의 집중된다.

이 대회의 기획자이며 제니스 아카데미 단장 한설희 교수는 "펄스타 대회를 발판으로 골드세대를 위한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교육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라며 "패션모델, 뮤지컬, 타악 부문으로 나누어 골드세대 프로 공연단을 창단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여성크로커다일, '2009 마케팅 대상' 5년 연속 수상

㈜형지어패럴의 브랜드 '여성크로커다일'이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09 한국의 경영대상'의 마케팅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마케팅 대상은 불황기에도 고객의 소비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제도이다.

여성크로커다일은 중장년 여성캐주얼 시장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하여 여성들의 트렌드를 제안하고 명실공히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잡은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편, 형지어패럴 최병오 대표는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한국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의 20주년 기념식에서 '명예나눔대사'로 위촉됐다.


'유리처럼 반짝이는 입술'…맥(MAC), '대즐글라스 크림' 컬렉션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오는 30일 '대즐글라스 크림(Dazzleglass creme)'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리에 반사되는 반짝이는 빛의 조각처럼 눈부심 그 이상을 표현하고자 한 립 제품으로 풍부한 색상뿐만 아니라 알로에와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끈적거리거나 밀리지 않아 지속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입술의 잔주름까지 잡는 플럼핑 효과도 있다. 

이번 '대즐글라스 크림' 컬렉션은 펄과 조화를 이룬 골드, 오렌지, 레드, 핑크, 플럼, 색상까지 총 9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 두정아 기자 violin80@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