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수입되지 않는 국내에서 무선인터넷(WiFi)이용해 아이팟 터치를 전화기로 사용하는 서비스가 공식 지원된다. 옥션의 인터넷전화사업부 옥션 스카이프는 1일 자사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를 애플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이팟터치 2세대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스카이프 포 아이폰(Skype for iPhone)’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와이파이 인터넷 접속으로 스카이프 가입자끼리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마이크가 달린 이어폰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거는 것도 가능하며 별도의 요금이 부과된다. 미국, 일본을 포함한 36개국에 국제전화 요금은 1분 22원, 국내 일반전화 통화는 1분당 20원, 핸드폰은 1분당 78원이다. 옥션 스카이프에 접속해 크래딧을 구입하거나 월 정액제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카이프 온라인 번호를 구입할 경우 일반전화나 휴대폰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도 있어 와이파이가 설치된 지역에서는 전화기와 다름 없다.
이밖에 채팅, 연락처 수신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지원된다. 다만 국내 공식 지원에도 불구 ‘스카이프 포 아이폰’ 소프트웨어는 국내 앱스토에어서는 지원하지 않아 해외 계정이 있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스카이프는 향후 블랙베리 단말기 전용 소프트웨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엄형준 기자 ting@segye.com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