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한 모발 케어관리에서 시작된다

입력 : 2008-04-17 11:32:46 수정 : 2008-04-17 11:32:46

인쇄 메일 url 공유 - +

 

건강한 머릿결은 좋은 피부 못지않게 이성들에게 호감을 유발시킨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는 첫인상으로 가장 먼저 보는 부위가 헤어스타일이라고 발표했다.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멋쟁이들의 모발을 보면 잦은 염색과 파마로 모발상태가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자신의 모발 타입을 알아보고 케어를 청결히 해주면 멋진 스타일링을 연출하면서 건강한 모발을 가꿀 수 있다.

자신에 맞는 제품을 고르자 (모발타입별 케어방법)
1. 지성 모발 
 -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
 - 기름기가 많아 머리카락이 끈끈하고 스타일링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축 늘어진다.
 - 비듬이 많고 먼지와 때가 잘 낀다.
 → 수분유지를 위한 성분보다 세제가 주성분으로 기름기와 때를 잘 씻어 내주며, 머리카락을 탄탄하게 하는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 드라이는 더운 바람보다 서늘한 바람으로 한다.
VOLT 펌프 샴푸를 사용하면 멘톨성분이 항염효과 및 청량감을 주며 모공축소, 비듬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지성 모발은 지성 전용 샴푸로 비듬을 자주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2. 건성 모발
 - 두피의 피지 분비, 모발의 수분이 부족한 모발
 - 건성 모발은 수분과 기름기가 없어 뻣뻣하고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 흩날린다. 
  → 머리카락을 말릴 때는 헤어 드라이보다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서 다독거려가면서      물기를 말려야 한다. 
수분흡수제 성분인 VOLT 록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의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3. 중성 모발
 - 지성과 건성모발의 중간인 모발.
 - 모두에게 이상적인 모발로 관리가 쉽다. 
 → 세제 성분이 강한 샴푸만 제외하고는 어떤 샴푸를 써도 좋으며, 될 수 있는 한 적은     양의 샴푸를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 드라이보다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서 다독거려가면서 물기를 말린다.
모발을 건조시킨후 사용하는 오일타입에 VOLT 폴리쉬에센스로 엉킴방지, 끝머리 갈라짐 방지해 주는 것이 좋다.

4. 파마 와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
파마, 염색, 탈색을 자주하는 경우 모발은 거의 망가진다. 파마, 염색, 탈색 제품의 성분은 대부분 강알칼리인 화학약품이기 때문에 머리털의 수분을 증발시켜 머리털의 각질의 구조를 뒤틀리게 만들고 머리털 자체를 건조시킨다. 그래서 심하게 손상된 머리인 경우 유분, 보습 성분이 충분한 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산성샴푸가 강알칼리성 화학 물질에 젖어 부어있는 머리카락을 수축시키면서 화학 물질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이다.

한국 정식 볼트 사이트 에서는 pH모발의 발란스를 맞춰주고 모발을 탄력 있어 보이게 만드는 VOLT 언리드 산성샴푸, 원샷 산성마스크 파우치를 무료 샘플로 배포 하고 있다. 자신의 타입별로 샴푸를 선택하고 케어제품을 사용한다면 보다 전략적인 헤어케어로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자.

잠깐! 스타일링 제품도 알고가자
손에 묻어도 물에 잘 씻기며, 부드럽게 발라지고, 발림성이 높은 시멘트왁스, 열방지 손상을 막아주는 투페이스 등 모발관리 홈케어 제품들로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미리 준비해두자.

<도움말=헤어케어 전문 볼트(www.volt.co.kr)>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