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SG닷컴, 종이 주문확인서 ‘모바일’로 전면 전환 실시

입력 : 2020-04-01 09:00:00 수정 : 2020-03-31 17:13: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SG닷컴이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친환경 배송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주문 시 함께 제공되던 종이 형태의 주문확인서 발급을 전면 중단하고 1일 오후 주문 건부터 모바일로 일괄 전환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모바일 주문확인서 발급 전환 작업을 통해 매달 A4용지 250만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간으로 환산 시 약 3천만장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0년 된 나무 3천 그루를 베어내지 않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에 앞서 SSG닷컴은 기존 이용 고객의 혼선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을 고려해 한 달전인 3월 5일부터 모바일 주문 확인서에 대해 소개하는 ‘스마일 핑거 캠페인(Smile Finger Campaign)’을 펼쳐 왔다.

 

이 기간 동안 고객이 SSG닷컴 자사 배송 시스템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화면에서 ‘모바일 주문확인서 받기’와 ‘종이 주문확인서 받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1일 오후 주문 건부터는 100% 모바일 주문확인서가 적용되며 상품 수령 시카카오톡 알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바뀐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일회용품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6월 말 새벽배송을 시작하며 반영구적 반복 사용이 가능한 ‘알비백’ 도입 및 물로 만든 아이스팩을 선보이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스티로폼 박스 등 과도한 포장재 사용으로 환경 파괴에 일조한다는 일종의 ‘죄책감’ 대신 환경소비를 지향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