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철수, 3일 윤석열정부 국정과제 발표… "국정 청사진 담길 예정"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2-05-02 10:54:33 수정 : 2022-05-02 10:54: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수위 "6대 추진 방향과 110개 세부과제까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오는 3일 오전 11시 윤석열정부 국정과제를 발표한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갖고 “안 위원장은 3일 오전 11시 차기 정부 국정과제를 발표한다”며 “6대 추진 방향과 110개 세부과제까지 차기 정부 국정 청사진이 담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라는 비전 아래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등 윤석열정부 6대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6대 추진 방향 중 지방시대와 관련한 내용은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현장 방문과 의견 수렴 등을 거친 뒤 추후에 별도로 발표할 계획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일 오전 인수위 전체회의에서 국정과제를 보고받는다.

 

홍 부대변인은 “인수위법상 인수위원장께서 6주간 인수위 활동을 통해 분과별로 취합된 국정과제는 건의, 전달하는 것”이라며 “발표 시작 한 시간 전에 당선인께 우선 보고드리고 전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강진·곽은산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