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프랜차이즈 고깃집창업, ‘브랜드 인지도’ 중요

입력 : 2013-01-04 11:04:36 수정 : 2013-01-04 11:04: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마루 육장갈비’ 브랜드 통합 전략 통해 매출 향상 효과

프랜차이즈 고깃집창업을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특성상 브랜드 인지도는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가능하게 하고, 더 나아가 안정적인 매출경쟁력으로 작용 하기 때문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창업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유리한 것은 사실”이라면서 “브랜드 인지도의 형성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맛과 품질이 검증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성공전략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많은 프랜차이즈 고깃집 브랜드들은 인지도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를 반영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고객서비스 강화, 다양한 이벤트 개최, 시선을 끄는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참숯구이 대표 브랜드 서서갈비 전문점 ‘우마루 육장갈비’는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소고기전문점으로 정직한 먹거리를 바탕으로 품격 높은 외식공간을 구현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여 년의 오랜 운영을 통해 탄탄한 고객층 확보는 물론 특화된 육장소스에 찍어먹는 다양한 구이메뉴까지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우마루 육장갈비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면서 “성공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싶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지속적인 고객층 확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우마루 육장갈비는 우마루와 육장갈비를 통합한 브랜드로 시너지 효과를 통해 매출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