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근마켓 부사장이 SSG닷컴에서 강연한 이유는?

입력 : 2021-01-18 03:00:00 수정 : 2021-01-17 10:47: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장유성 SSG닷컴 본부장(왼쪽)과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이 마스터 클래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SSG닷컴 제공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당근마켓의 박세헌 부사장이 지난 15일 SSG닷컴에서 강연을 했다.

 

17일 SSG닷컴에 따르면 국내외 정보기술(IT) 업체의 유명인사를 초빙해 성공 노하우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사내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Master Class)’의 첫 강연자로 박 부사장이 초청됐다.

 

이 행사는 SSG닷컴이 정보기술(IT)기반 플랫폼 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매달 한 번 진행된다.

 

당근마켓은 2020년 앱 설치 건수, 가입자 수 등에서 중고거래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박 부사장은 과거에 우아한형제, 엔씨소프트, 네이버, 현대카드 등 주요 혁신 기업도 두루 거쳤다.

 

이날 행사는 ‘신뢰, 충돌, 공유, 피드백’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 부사장은 강연에서 “구성원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최대한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구성원에 대한 이해가 전제돼야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고, 이것이 모여 전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진다”고 밝혔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회사 구성원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넓히고 새로운 시야를 확보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