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독도 소방헬기 추락 사고 한달 째…실종자 3명은 여전히 바다에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9-11-30 08:00:00 수정 : 2019-11-29 20:48: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8일 오전 대구 달성군 강서소방서 3층에 마련한 독도 소방구조헬기 추락사고 범정부 현장 수습지원단 브리핑실에서 지원단 관계자들이 추락 헬기 탑승원 가족들에게 수색 상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독도 인근 해상에서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영남 1호’ 헬기 추락사고가 발생한 지 한 달이 됐지만 실종자 3명은 여전히 발견되지 않고 있다.

 

29일 범정부현장수습지원단(지원단)에 따르면 한 달 동안 계속한 수색에도 추가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하자 가족들과 협의해 수중수색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날까지 수색 당국은 연안 수색을 위해 민간 잠수사 162명을 투입했다. 해경·해군 등의 함선도 총 634척을 투입해 주·야간 수색을 벌였으며 민간어선 165척, 쌍끌이 트롤어선 45척도 동참했다.

 

지원단은 이날 수중 수색에 해양기술원 함척 1대와 해군함정 2척, 무인잠수정(ROV) 등을 추가로 투입했다. 항공 수색도 야간에는 하지 않고 주간에 더 강화하기로 했다. 

 

수색 당국은 이날까지 박단비(여·29) 구급대원을 비롯해 이모(39) 부기장, 서모(45) 정비실장, 응급환자 선원 윤모(50)씨 등 4명의 시신을 수습했다.

 

실종자 배모(31) 구조대원의 바지 등 그동안 사망자와 실종자 물품, 헬기 잔해물 등을 확보했다. 그러나 김모(46) 기장, 선원 박모(47)씨 등 실종자 3명은 여전히 찾지 못하고 있다.

 

지원단 관계자는 “수색 기간이 길다 보니 잠수사들의 체력도 조금 떨어지고 있다”면서“앞으로도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수색은 계획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