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헌팅 거절하니 韓남성이 욕설하고 폭행”…日여성 관광객 SNS ‘파문’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08-24 10:42:38 수정 : 2019-08-24 10:42: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 일본인의 트위터에 올라온 한국 남성의 폭행사진

한국 남성이 일본 여성에게 욕설하고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퍼져 파장이 일고 있다.

 

23일 오후 한 일본인 여성은 트위터에 한국 남성의 폭행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서울 마포구의 한 거리에서 한국인 남성이 일본인 여성을 따라가며 거친 욕설을 퍼붓고 여성의 머리채를 잡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남성은 이 여성에게 다가가 “XXX들아” “이 X같은 X들아”라며 시비를 건다. “한국어 어디서 배웠냐” “쪽바리” 등 일본인을 비하하는 폭언도 모자라 달려들어 여성의 머리채를 잡기도 했다.

 

한국 남성이 일본 여성을 폭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사진=유튜브 갈무리

 

이 영상은 전날인 22일 오전 6시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찍힌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여성은 지난 20일 관광 목적으로 한국에 입국한 일본인 A씨로 확인됐다.

 

A씨는 한 언론을 통해 남성이 ‘같이 놀자’며 말을 걸었고 무시하자 갑자기 욕설했다고 주장했다. 또 A씨가 동영상을 찍자 남성이 폭행을 휘둘렀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경찰은 해당 사건이 발생한 정확한 시간과 장소를 특정하고 남성의 신원을 파악하는 등 사건의 진위 여부 파악에 들어갔다.

 

해당 영상은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뿐 아니라 일본 SNS 등에도 알려지면서 폭행 용의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