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브아솔' 정엽, 신곡 '없구나' 발표…뮤비 美 올로케이션 촬영

입력 : 2018-05-02 20:39:17 수정 : 2018-05-02 20:39: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년 만에 컴백한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의 싱글앨범 재킷 표지.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 정엽이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없구나’를 발표했다.

정엽의 신곡 ‘없구나’는 2015년 정규 3집 ‘메리 고 라운드(Merry Go Round)’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싱글로 ‘나씽 베터(Nothing Better)’, ‘유 아 마이 레이디(You Are My Lady)’ 등 정엽의 히트곡을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에코브릿지와 그가 이끄는 누플레이(NuPlay) 작가들이 협업해 정엽만의 섬세한 감성을 담아냈다.

특히 서정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슬픈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며 정엽이 가진 가사를 풀어내는 섬세한 호흡과 슬픈 감성이 귀를 사로 잡는다. 가사에는 이별의 상심을 담았다. ‘사랑한 시간조차 없구나 내안에’라는 일반적인 상심의 문구가 정엽의 차가운 슬픔으로 인해 더 강하고 아프게 다가온다.

뮤직비디오에는 두 남녀가 서로를 애틋하게 사랑했던 순간부터 이별 뒤에 함께했던 추억을 그리워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없구나’의 뮤직비디오는 미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으며 버즈, 성시경, 혁오, 지코, 샤이니 등의 뮤지션들과 작업한 비쥬얼스 프롬의 정진수 감독이 연출을 맡아 아름다운 영상미를 담아냈다.

한편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의 솔로 활동이 이어지면서 5월에 열리는 공연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5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수원, 광주, 부산까지 전 멤버가 함께하는 전국투어 콘서트 ‘소울 워크(SOUL WALK)’ 콘서트를 펼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