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북과실통합브랜드 ‘데일리(Daily)’, 경북 농산물 산지유통 총괄 평가회 성료

입력 : 2017-12-26 15:33:04 수정 : 2017-12-26 15:33:0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양질의 과일들만을 취급하는 경북과실통합브랜드 ‘데일리(Daily)’가 ‘2017 경북 농산물 산지유통 총괄 평가회’에 참석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데일리는 과실 재배의 최적지라 불리는 경북 지역의 과일들 중 크기와 당도가 기준 이상인 것들만을 취급하며 그 상품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브랜드다.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주 블루원 리조트에서 양일간 치러졌던 경북 농산물 산지유통 총괄 평가회에서는 앞선 1년 간 진행됐던 경북 과수 브랜드 데일리의 사항들이 총망라됐다. 2017년 사업 추진 성과에 대한 평가는 물론, 다가올 2018년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2018년~2021년 도단위 연예산업 종합계획’을 설명하는 순서와 함께, ‘스트레스 및 관리’에 대한 내용도 이어졌다.

가장 핵심적인 행사 내용은 데일리와 관련된 부분이었다. 통합 마케팅을 추진했던 안건들에 대해, 브랜드 관계자들이 운집해 내용을 공유하고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농산물 유통 트렌드에 적합한 포장재(라벨) 도입 및 사업 수요 파악, 지속적인 품질관리 교육 진행 내용 등의 부분이 다뤄졌다.

또한, 소비촉진을 위한 롯데백화점, 이마트 기획전 등 판매촉진 행사결과 내용도 정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제품 판매 및 홍보 진행의 움직임에서 발생된 문제는 없었는지, 더 박차를 가해야 할 부분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상세한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했다. 이어 브랜드 홍보영상 촬영도 진행 됐다.

데일리는 현재 현대인들, 그리고 1인 가구 세대들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컵과일을 선보이고 있다. 사과와 포도를 활용해 3종의 컵과일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내놓고 있는 중이다. 카페 브랜드 ‘엘가 커피’, ‘블랙 머그’, ‘A3CHIVE’ 등에서 테스트를 실시하면서, 고객들의 호평을 얻으며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행사와 관련해, 홍보 관계자는 “그간 기획과 실행을 통해 얻은 의미 있는 성과를 공유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다가올 2018년에는 브랜드 홍보를 위해 더 실효성 있는 활동을 진행할 것이며, 본질에 집중해 브랜드 홍보마케팅, 통합 발주 시스템구축, 시장 개척 및 분할, 출하물량 조절, 지속적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경북과실통합브랜드 데일리는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행하고 있다. 이 덕분에 경북 지역 수요자들은 물론, 전국적인 수요층 확보를 실현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
  • 전소미 '깜찍한 볼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