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최선을 다해 꿈 이뤄 인류 사랑·세계 평화 실천해야”

관련이슈 세계일보 설립자 탄신·기원절 4주년 기념

입력 : 2017-02-06 03:00:00 수정 : 2017-02-06 07:28: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일보 설립자 탄신·기원절 4주년 기념] 한학자 총재, 효정세계평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서 강조 / 국내외 2000명에 100억 전달 “초종교 장학금 신설에 감사”… 다문화·새터민 자녀도 수혜 / 봉사 실천 청소년에 ‘효정상’… 꿈 적은 편지 한 총재에 전달 민간 장학재단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재단법인 효정세계평화재단(효정재단)은 5일 ‘2017 장학증서 수여식 및 봉사상 시상식’을 갖고 국내외 대학생 등 2000여명에게 장학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문선명·한학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의 탄신 및 기원절을 맞아 경기도 가평 청심국제청소련수련원에서 열렸다. 수여식에는 설립자인 한학자 총재를 비롯해 최영길 (재)한국이슬람교 이사장, 문연아 효정재단 이사장, 유경석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국회장, 송용천 일본전국축복가정총연합회 총회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5일 오후 경기 가평군 설악면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2017 효정세계평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왼쪽)가 장학생 대표에게 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각 종단대표와 국내외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세계 88개국에서 온 800여명의 장학생들을 축하했다. 이번에 선발된 국내외 장학생 2000여명 가운데는 종교화합 차원에서 국내 10대 종단에서 추천한 80명과 다문화가정, 새터민 자녀 등도 포함돼 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수여식장에는 각국 수상 학생을 대표해 한국 일본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브라질 멕시코 대만 이스라엘 가나 등 88개국 800여명의 장학생이 참석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국내 500여명의 학생 가운데는 국내 10대 종단에서 추천한 80여명이 포함됐다. 다문화가정과 새터민 자녀 70여명에게도 장학금이 주어졌다.

한학자 총재는 설립자 강연을 통해 “봄이 오기 전에 추운 겨울 밤이 있듯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꿈을 잘 성장시켜 생명력 넘치는 봄의 모습으로 꿈을 이루길 바란다”면서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꿈을 이루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여러분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일 경기 가평군 설악면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2017 효정세계평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가운데)와 세계 88개국에서 참석한 장학생 대표 800여명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문연아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지금까지 이웃과 세계를 위해 노력해 온 삶을 한층 더 발전시켜 크게 결실 맺기를 원하며, 개인의 발전을 넘어 세계를 위해 더 크게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길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이슬람)종단의 최고책임자로서 특별히 고마운 것은 한학자 총재님께서 종교의 벽을 넘어 각 종단의 미래 지도자들에게까지 초종교 장학금을 신설해 주신 것”이라며 감사를 표시했다.

장학금 전달에 이어 지난 한 해 동안 사회 봉사와 재능 나눔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효정봉사상’이 수여됐다.

사회봉사 부문에 오길전·나카무라 도모코, 다문화 부문에 엥흥자르칼·권류연, 문화예술 부문에 전경진, 청소년 부문에 최소은양이 각각 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우스이 하루키(19·도쿄대)군은 “설립자이신 한학자 총재가 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모습을 보면서 놀랐고 동시에 희망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원아(16·한국), 핀디 모이세(19·코트디부아르) 학생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가 되어 평화세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결의한 이후, 수상 학생들의 꿈을 적은 편지를 한 총재에게 전달해 큰 박수를 받았다.

2013년 2월 출범해 5년째를 맞는 효정재단(구 원모평애재단)은 장학금 수여와 함께 문화예술, 학술, 세계평화운동 분야 등으로 영역을 넓혀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재단은 해마다 전 세계 20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0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가평=정승욱 선임기자 jswo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