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관심 분야 책 내용 실천 ‘고군분투기’

입력 : 2017-01-18 19:53:12 수정 : 2017-01-18 19:53: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EBS1 ‘책대로 한다’ EBS1은 19일부터 ‘EBS 스페셜 프로젝트 - 책대로 한다’를 매주 목요일 오후 9시50분에 방송한다.

‘책대로 한다’는 연예인들이 단지 책을 읽거나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책의 내용대로 도전하고 살아가는 ‘신개념 지식검증쇼’다. 3명의 연예인이 출연해 자신이 평소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었던 분야의 책을 읽고, 그 책의 내용대로 살아본다.

EBS1은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50분에 ‘EBS 스페셜 프로젝트 - 책대로 한다’를 방송한다. 배우 원기준, 가수 이지혜, 개그맨 양상국이 책대로 살아본다.
EBS 제공
연예인 출연자들은 사전 미팅을 통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관심사를 말하고, 이를 토대로 책이 선정된다. 이들은 며칠에 걸쳐 책을 읽으며 각자 그 내용을 일상에서 실천해 간다. 또한 그 실천 과정 속에서 얼마나 책대로 살고 있는지 시험하는 ‘미션’이 주어지고, 책대로 살아가는 자신의 실생활을 실시간 SNS에 올려야 한다. ‘책대로 한다’ 1, 2회에서는 연기자 원기준, 가수 이지혜, 개그맨 양상국이 출연한다.

드라마 주몽의 ‘영포 왕자’로 우리에게 익숙한 원기준에게 요식업 장사 노하우를 전수하는 책이 주어졌다. ‘무조건 현장에 나가 어떻게 팔까 고민하라’라는 제목의 책이다. 원기준은 책 내용대로 중소상인들이 장사하는 곳을 찾아보던 중 여의도 아이스링크장 옆 ‘푸드 트럭’에 눈길이 꽂힌다. 초기 비용도 적고 몇 가지 메뉴만으로 시작할 수 있어 소자본 창업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샵’의 전 멤버이자 예능 대세로 떠오른 이지혜의 별명은 ‘발연기자’이다. 그런 그녀에게 ‘연기 오디션 책’이 주어졌다. 이지혜는 드라마 하얀거탑의 김명민 연기를 따라한다고 주방에서 고무장갑을 끼고 의사 연기를 하는 등 늦은 시간까지 책을 읽으며 연기 연습을 한다.

‘영어 울렁증’을 겪고 있는 양상국은 영어 습득 노하우를 담은 책을 만났다. 제작진은 그에게 외국인과 손가락 하트 포즈로 사진을 찍는 미션을 내린다. 제한시간은 단 1분. 양상국은 ‘손가락 하트’를 영어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데, 책대로 고군분투하는 양상국의 일상을 들여다본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