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홍진영, 영화 '첨밀밀' 주제곡 들고 中 진출

입력 : 2016-06-28 15:33:55 수정 : 2016-06-28 15:43: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홍진영이 트로트 가수로는 처음으로 중국에 진출한다.

홍진영의 소속사 뮤직K 엔터테인먼트 측은 “중국 측 음반 제작사와 여러 각도로 중국 진출과 관련된 얘기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홍진영이 중국 측 음반 제작사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유는 중화권 인기 영화인 ‘첨밀밀’의 주제곡인 ‘월량대표아적심’을 리메이크한 곡을 발표하기 때문. 

홍진영이 리메이크해 부른 이 곡을 앞서 접한 중국 쪽 음반 제작사 관계자들은 “중국어 발음이 굉장히 좋다”며 엄지를 들어 올렸다는 후문이다.

홍진영은 28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첨밀밀’ 주제곡인 ‘월량대표아적심’을 한국어로 부른 리메이크 곡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홍진영이 리메이크해 부른 이 곡은 한국어와 중국어, 두 버전으로 제작돼 공개됐다. 특히 홍진영은 가수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가로 데뷔, 이 곡의 한국어 버전 가사를 직접 썼다. 

앞서 뮤직K 측은 “‘첨밀밀’은 국내에서도 크게 인기를 모았던 중화권 영화이며 주제곡인 ‘월량대표아적심’ 또한 큰 사랑을 받았다”라면서 “이 리메이크 곡의 한국어 버전 가사를 홍진영이 직접 써 발표하는 것이 뜻 깊고 홍진영 또한 무척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지난 3월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의 타이틀곡 ‘엄지척’을 발표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홍진영은 ‘월량대표아적심’ 리메이크 곡으로 또 한번 인기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