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영준의 ★빛사랑] 박유천 잇따른 '성폭행' 논란…왜 화장실일까?

관련이슈 추영준의 ★빛사랑

입력 : 2016-06-17 17:23:10 수정 : 2016-06-17 17:57: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류스타’ 박유천(30)이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에 갔다가 성추문에 휩싸였다. 가뜩이나 사회복무요원으로 신분상 약점이 있는데다 여종업원의 성폭행 주장이 잇따르면서 속수무책인 상황이다.

그런데 첫 신고 여성에 이어 두 번째 여성도 성폭행을 룸 안에 있는 ‘화장실’에서 당했다고 하고 세 번째 여성까지 성폭행당한 곳이 박유천 집 화장실이라고 주장하면서 여러 의문점이 생긴다. 왜 하필 화장실에서만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졌을까.

소위 말해서 강남 일대 고급 유흥업소라 하면 룸살롱과 더 고급스러운 ‘텐프로’ 또는 ‘점오’룸살롱이 있고 요즘에는 ‘텐카페’란 이름으로 한창 성업 중이다.

이런 은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2000년대 전후를 기해 생겨났는데 당시 ‘텐프로’는 상위 10%를 뜻하는 말로, 강남 일대 룸살롱 여종업원 중에서 10%에 해당되는 최고의 외모 수준을 갖춘 여성들만 고용한 업소로 통했다. 또 ‘점오’룸살롱은 ‘텐프로’업소보다는 0.5% 아래 업소를 가리키는 말이다.

이런 업소는 일반 직장인들은 술값이 워낙 비싸 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주로 접대나 돈 많은 고객이 주로 찾으며 고급 주점이다 보니 대부분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룸으로 들어가면 긴 탁자와 소파, 노래방 기기 또는 오부리(즉석) 밴드도 운영되며 방 안에는 남성용 소변기가 비치된 1평 남짓한 작은 화장실이 있다. VVIP 손님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업소라 여기 종사자들이 쓰는 말로 ‘2차(성매매)’는 없고 접대 여성과의 신체 접촉도 철저하게 제한된다.

또 방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어떠한 경우라도 비밀을 지켜준다는 설도 나돌았다. 여종업원 중 일부는 명문대 재학 중이거나 유학파들, 그리고 연예인 지망생들도 있고 이들의 한 달 수입은 보통 많게는 수천만 원에 달해 외제차를 굴리며 호화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쉽게 말해 ‘텐프로’든, ‘텐카페’에 한 번 갈려면 한 명당 50만 원 정도의 술값을 지불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처럼 고급 유흥업소에 갔다가 박유천이 화장실 성폭행 논란에 휩싸였고 그 장소가 화장실이 돼 버렸다.

일부에서는 ‘화장실 성폭행’ 사건은 강남 유흥업소에서 번지는 신종 성관련 범죄일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세 번째 피해 여성 역시 박유천 집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알려졌다. 

지난 16일 성폭행을 주장하며 고소한 여성은 고소장에 “박유천이 잘 안 들린다며 화장실로 가서 얘기하자고 했다. 어디까지 받아줘야 하지 하고 있는데 그 사람이 성폭행하기 시작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고 “거부의사를 표하자 박유천이 손잡이를 잡으면서 못 나가게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렇다면, 박유천은 왜 화장실에서만 성행위를 했다고 나오는 것인가. 일단 박유천은 ‘한류 톱스타’로서 누구나 자기 얼굴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가장 안전한 곳으로 화장실을 택한 게 아닌가 보여진다.

또 룸 안에서 노래 부르고 시끄러워지면 화장실에서 나는 소리가 밖으로 잘 새어나오지 않는데다, 일단 CCTV도 없는 점 등을 활용해 성관계 장소를 화장실로 노린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화장실 안에 남녀가 들어가면 공간이 너무 비좁아 사실 여성이 저항 하려 해도 힘을 제대로 쓰지 못해 꼼짝없이 당할 수도 있다는 게 경찰의 분석이다.

두 번째 피해여성도 화장실 안에서 밖으로 나가려고 했으나 손잡이를 잡고 못 나가게 했다는 진술이 이를 뒷받침하는 부분이다.

추영준 선임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