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비대위원장에 김희옥 가닥…본인 수락이 관건

입력 : 2016-05-26 14:10:32 수정 : 2016-05-26 14:10: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진석·김무성·최경환 합의…오늘 오후 가부 결정
정진석 "비대위원장 동의된 분 있다…오후 만날 것"
새누리당이 26일 임시지도부인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에 김희옥 전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장관급)을 내정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정 원내대표와 김무성 전 대표, 최경환 의원은 김 전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에 가장 적임이라는 데 뜻을 모았으며, 정 원내대표는 최근 김 전 위원장을 만나 이 같은 의사를 전달했다고 당 관계자들이 전했다.

김 전 위원장은 당시 즉답을 하지 않았으며,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김 전 위원장을 다시 만나 비대위원장 영입 의사를 재차 전달할 예정이다.

김 전 위원장이 새누리당의 요청을 수락하면 20대 총선 참패 이후 40여 일간의 지도부 공백 사태도 일단락되는 국면으로 접어들게 된다.

앞서 정 원내대표는 제11회 제주포럼이 열린 롯데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원장 인선과 관련해 "(당내에서) 두루두루 동의하는 분이 있어서 그분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오늘 오후에 그분을 다시 접촉하고 가부를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무성 전 대표도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도 그만한 인물이면 참 좋겠다고 했다"면서 "그런데 그분이 승낙하실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경북 청도가 고향인 김 전 위원장(68)은 검사 출신으로 헌법재판소 재판관과 법무부 차관, 동국대학교 총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법무법인 해송 고문변호사로 재직 중이다.

앞서 친박(친박근혜)계는 김 전 위원장과 박상증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을, 비박(비박근혜)계는 김형오 전 국회의장을 각각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