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게으른 당신을 위한 10가지 피트니스 팁

입력 : 2016-05-10 16:33:21 수정 : 2016-05-10 16:16: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여러 가지 이유로 못하는 당신.

당신이 따로 시간을 내 운동을 할 수 없다면 평상시에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두고 틈틈이 해보는 것은 어떨까? 영국 일간 메트로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할 수 있는 10가지 피트니스 팁을 소개했다.

1.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보면서 운동해라.
만약 프로그램 시청을 제대로 할 수 없다면 광고시간을 이용해 짧게 운동을 해보라. 짧은 3분간의 운동이 모이면 당신이 TV를 시청하는 동안 만만치 않은 운동량을 보일 것이다.

소파 스쿼트를 시도해 보라. 소파 앞에 서서 알맞은 스쿼트 포지션을 잡고(유튜브에 당신의 운동을 도울 수많은 영상이 있다) 운동하라. 당신은 2~3분 안에 100개는 충분히 할 것이다.
소파 위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거나 소파의 모서리를 잡고 트라이셉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일상 속에서 즐기는 운동으로 대체하라.
하루 30분가량 자전거를 타는 것만으로 약 300kcal의 열량을 태울 수 있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빠르게 타 보라. 단 며칠 만에 엄청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허벅지 근육을 강화시켜 줄 것이다.

역에서부터 집까지 혹은 사무실까지 걸어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루 한 시간의 운동이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수많은 연구 결과에서 입증된 사실이다.

3.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하라. 
당신이 목적지로 이동하거나 집안일을 하는 동안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이를테면,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다리를 들어 올리거나, 양치하면서 스텝을 오르내리는 것은 칼로리 소모량를 증가시켜 준다. 샤워 물이 데워지기를 기다리면서 스쿼트를 하거나 청소를 하면서 음악을 크게 틀고 춤을 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라.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운동 욕구를 관리하자. 피트니스 전문가나 미래의 목표 대상을 팔로우하라. 그들의 업데이트 소식이 당신의 운동 의지를 일깨워 주거나 동기를 유발할 것이다.

5. 물을 자주 마셔라.
물을 자주 마시면 더 많은 지방을 연소할 수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하루 7~9시간의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기상 시간이 일정하면 생체리듬이 규칙적으로 작용해 꾸준하게 지방이 연소된다. 반대로 잠을 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가 많아져 오히려 살이 찌게 된다.

7. 직접 요리한 음식을 먹어라.
이는 당신의 몸을 건강하고 좀 더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재료 손질 및 요리를 하면서 평상시 쓰지 않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게 되고 몸에 좋지 않은 불필요한 첨가제나 식재료를 멀리할 수 있게 된다.

8. 책상에서 운동하라.
현대인들은 집과 사무실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책상 문턱에 걸 수 있는 철봉이나 아령 등을 비치해 두자. 그리고 이메일을 확인할 때나, 보고서를 쓸 때, 컨퍼런스 콜 중에 틈틈이 활용하라. 책상에 기대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근육을 단단히 해 줄 뿐 아니라 잃었던 일의 활력도 되찾아 줘 일의 생산성도 올라간다.

9. 계단을 이용하라. 
체력 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해 계단을 활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대신 계산을 오르내리면 다리 근육도 강화할 수 있다.

10. 메이크업 할 때 손목을 써라.
메이크업하거나 머리를 손질하는 동안 손목에 힘을 준다. 매일 반복하다 보면 팔과 어깨 근육을 강화하고 등 근육도 키울 수 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