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자들만의 공간'… 거리로 나온 독립 이마트

입력 : 2016-05-02 19:47:54 수정 : 2016-05-02 19:47: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전전문 일렉트로마트 4호점 / 판교에 첫 독립 로드숍으로 개장 이마트 통합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의 네번째 매장인 판교점이 3일 개장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전문점 중 기존 매장 내에 자리 잡지 않은 첫 단독 로드숍(가두점)이다.

일렉트로마트 판교점은 판교 테크노밸리 알파리움타워 1단지에 매장 면적 총 3471㎡(1050평) 규모로 지하 1층과 지상 1층 매장으로 구성됐다. 가전 중심 매장을 넘어 남성들이 선호하는 상품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남성 의류, 구두 등을 판매하는 패션 편집매장 ‘알란스’가 입점했고, ‘뷰티&바버샵’에서는 베르소, 산타마리아노벨라, 잭블랙 등 해외 유명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곳에서 1960∼1970년대 영국의 고전적인 바버샵 분위기를 느끼며 머리 손질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여행가방, 시계·안경 매장, 밀리터리 편집숍 등이 있고 아웃도어와 스포츠용품, 캠핑과 서핑, 자전거 매장도 들어섰다.

3일 문을 여는 이마트의 가전제품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판교점 내부. 경기 성남시 판교동 알파돔시티에 단독 로드숍 형태로 오픈한 일렉트로마트 판교점은 바버숍을 비롯해 남성 화장품, 아웃도어, 남성 편집 매장 등을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제공
지하 1층에는 200여종의 수입맥주를 갖춘 주류코너와 현대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 바’가 있다. 일렉트로마트의 주력 상품인 가전용품 코너는 드론과 RC카(무선조종자동차) 등의 체험공간을 더욱 넓혔다. 여러 음향기기를 직접 들어보고 맞춤형 오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붐마스터(Boom Master)’ 매장도 입점했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를 올해 10곳까지 늘려 가전전문점 브랜드로 조기 정착한다는 계획이다. 판교점에 이어 이마트 왕십리·죽전점 등 기존 가전매장을 새단장하고 하남 스타필드에도 출점할 예정이다. 올해 일렉트로마트 매출 목표는 2000억원 이상으로 잡았다.

김홍극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객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가전양판점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돼 이마트 1호 로드숍으로 일렉트로마트 판교점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정지혜 기자 wisd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