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현철씨 "아버지 유지 받들며 조용히 살 것"

입력 : 2015-11-29 19:11:12 수정 : 2015-11-30 03:40: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YS 삼우제 치르고 페이스북에 글
총선 출마 등 정계진출설 조기진화
상도·동교동계 오늘 합동 송년회
고(故) 김영삼(YS) 전 대통령 차남 현철씨는 28일 “앞으로 정치를 떠나 아버님의 유지를 받들면서 조용히 살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당분간 정치활동에 나서지 않고 자중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내년 4월 총선에서 자신이 야당 후보로 부산에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정계 진출설이 제기되는 상황을 조기 진화하려는 발언으로 여겨진다. 현철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아버님과 영원히 이 세상에서 이별하고 오늘 다시 삼우제를 위해 떠나신 아버님을 뵈러 갔었다”며 “아버님을 떠나 보내고 그 허탈감과 상실감에 너무 힘들다”고 심경을 털어놓았다.

고 김영삼 전 대통령 차남 현철씨가 28일 김 전 대통령의 삼우제를 끝낸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
김현철씨 페이스북
현철씨의 한 측근은 29일 통화에서 “현철씨가 김 전 대통령 영결식을 마치자마자 총선 출마설이 제기되는 것에 큰 부담을 느끼는 것 같다”며 “당분간 김 전 대통령의 유언인 통합과 화합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이날 오전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거행된 김 전 대통령 삼우제를 마치고 “아버지가 재임 기간에 이뤄 놓은 업적에 대한 올바른 평가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김영삼민주센터를 통해 최대한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YS의 상도동계와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동교동계가 주축인 민주화추진협의회는 30일 송년모임을 갖는다. 6년 전 DJ에 이어 최근 YS 서거로 민추협은 두 전 대통령이 부재한 상황에서 첫 모임을 하게 된 것이다.

남상훈 기자 nsh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