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기록에 도전한 '뚱보 고양이 티냐'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11-28 13:00:00 수정 : 2015-11-28 15:00: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옆 고양이와 크기가 비교된다.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고양이 엘비스에 도전장을 낸 ‘티냐’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중국 인민일보는 베트남 남딘에서 주인 할머니와 사는 10살 티냐가 기네스 기록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고양이’ 부분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티냐와 할머니의 만남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거리에서 우연히 티냐를 본 할머니는 티냐의 윤기 나는 검은색 털이 예뻐 보여 그 길로 티냐를 집으로 데려왔다.

데려올 당시 평범했던 티냐는 할머니의 사랑이 좋았는지 왕성한 식욕을 보이기 시작했고 다른 고양이들보다 빠르게 성장한 티냐는 약 1개월이 지났을 때 몸무게가 1kg에 육박했다.

이렇게 할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티냐는 현재 몸무게가 약 20kg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고양이 엘비스(독일)를 제치고 세계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할머니의 며느리 응웬 티 투이씨는 “티냐는 밥을 훔쳐먹지 않고 주는 것만 먹는다”며 “목욕을 좋아하지만 쉽게 움직일 수 없는 게 탈”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할머니는 “티냐는 뚱뚱하지만 쥐를 보면 민첩하게 움직여 잡곤 한다”며 “사람들이 티냐를 팔라고 설득 했지만 티냐는 내 친구이자 손자 같은 고양이”라며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할머니와 티냐. 할머니는 티냐를 손주 같다고 했다.
기네스 위원회는 티냐의 몸무게를 측정할 예정으로 할머니가 잰 몸무게가 맞다면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고양이로 기네스북에 오르게 된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인민일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