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bq,황금올리브치킨 인기몰이 중

입력 : 2015-11-12 17:22:19 수정 : 2015-11-13 17:58: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리브유를 후라잉유로 개발하기 까지 3년간 연구기간 거쳐

 


국내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판매 비중 절반을 차지하는 메가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은 2005년 출시 되어 현재 까지도 BBQ를 대표하는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BBQ는 냉동시키지 않은 가장 육질이 좋은 10호닭(951Kg~1050Kg) 만을 사용한다.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의 자부심은 여기에서부터 시작된다. 또한,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이라고 불리는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치킨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하지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후라잉유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윤홍근 회장은 (주)롯데삼강과 손을 잡고, BBQ의 자체 R&D 기관인 치킨대학의 연구원들이 함께 튀김 온도에 맞는 오일을 발명해 내는데 성공했다. 이로 인해 최고 품질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올리브 오일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세계인이 애용하고 있으며, BBQ가 사용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그 중 최고 등급으로 맛과 향, 지방의 구조 측면에서 다른 식용기름보다 월등한 오일이다.

뿐만 아니라 석박사급 연구진들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와 치킨대학의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리뉴얼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맛으로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해왔다. 그 결과 갓 튀겨낸 바삭바삭한 튀김 옷 속에 치킨 본연의 부드러운 속살과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환상적인 맛을 구현해 내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맛을 가진 황금올리브치킨이 탄생되었다.

황금올리브치킨은 국내를 넘어 BBQ가 진출한 57개국 300여개의 매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토종 치킨의 맛을 널리 알리고 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