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동경희대병원, 메르스 극복 36일간의 기록 동영상, 뉴스레터 제작

입력 : 2015-08-17 11:12:36 수정 : 2015-08-17 11:12: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동경희대병원이 메르스를 극복하고 제작한 뉴스레터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극복 36일간의 기록을 동영상과 뉴스레터로 제작했다.

동영상 ‘메르스 극복 36일간의 기록 - 의지는 역경을 뚫고, 협동은 기적을 낳는다!’ 에는 강동경희대병원의 메르스 주요 대응일지를 비롯하여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료진들의 모습, 응원 메시지 등이 담겨있다. 메르스 관련 50여장의 사진과 자막으로 6분 분량이다.

3D 모션그래픽 전문회사인 이미지팩트에서 제작 지원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CTHSIco4M6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뉴스레터는 타블로이드판형 총 8면으로 제작되었다. 1면에는 강동경희대병원의 메르스 대응일지와 곽영태 원장의 인사말, 2-3면에는 그래픽으로 보는 강동경희대병원 메르스 현황과 투석환자 감염률 ‘0(제로)’를 이끈 신장내과 이상호 교수와 감염내과 손준성 교수의 수기, 4-5면에는 사진으로 보는 메르스 극복 현장, 6-7면에는 두 번의 격리를 경험한 의사와 환자 곁을 끝까지 지킨 간호사의 수기, 주요 방송과 언론보도 현황, 8면에는 환자의 건강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병원의 의지가 담긴 광고가 실려 있다.

곽영태 원장은 “메르스로부터 환자들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던 강동경희대병원의 36일간의 생생한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동영상과 뉴스레터를 제작했다” 며 “모두가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토대로 더 좋은 병원이 되겠다” 고 밝혔다.

헬스팀 이재승 기자 admin3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