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풍선 달린 의자 타고 하늘로…캐나다 男 경찰에 체포

입력 : 2015-07-08 14:18:17 수정 : 2015-07-08 15:35: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풍선이 매달린 의자를 타고 하늘을 난 캐나다 남성이 화제다. 이 남성은 불특정 다수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이유로 경찰에 체포됐지만, 웃음을 잃지 않았다.

캐나다 캘거리 선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간) 캘거리의 한 공원에 의자를 든 댄 보리아(26)가 등장했다. 그는 바닥에 의자를 놓은 뒤, 헬륨가스로 가득 찬 풍선 100개를 묶기 시작했다.

의자가 들썩이자 보리아는 재빨리 앉았다. 혹시나 모를 위험에 대비해 낙하장비를 착용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잠시 후, 풍선에 매달린 의자는 하늘로 떠올랐다. 풍선에 의지해 하늘로 날아오른 동화 속 집이 생각난 순간이었다.

의자는 사람들의 눈에서 사라졌다. 보리아의 의자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으며, 도심을 향해 날아가기 시작했다. 심지어 보리아는 ‘비행’ 과정에서 자신의 밑으로 날아가는 여객기를 보기까지 했다.

더 날아갔다가는 큰일 날 거라 생각했을까? 보리아는 의자에서 뛰어 내리더니 낙하산을 폈다. 그는 다리에 약간의 찰과상을 입기는 했지만, 무사히 땅에 착륙했다.


보리아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붙잡혔다. 앞서 경찰은 ‘웬 의자가 하늘을 난다’는 전화를 받고 위치추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보리아의 의자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위험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해 체포했다.

보리아는 웃음을 잃지 않았다. 그는 “얼마나 높이 올라갔는지 모르지만 내 밑으로 747 여객기가 지나갔다”며 “평생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장 재미있는 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보리아는 자신이 운영하는 청소업체 홍보를 위해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의자를 하늘로 띄우기 위해 1만3300달러(약 1510만원)를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캘거리 선 영상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