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산소 운동 종류, 체중 관리 ‘다이어트 보다 운동’이 더 중요

입력 : 2015-05-28 13:55:38 수정 : 2015-05-28 13:55: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산소 운동 종류. 유산소 운동 종류. 유산소 운동 종류
유산소 운동 종류, 체중 관리 ‘다이어트 보다 운동’이 더 중요

유산소 운동 종류가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와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심장과 폐가 튼튼해진다. 특히 지방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므로 체지방감소를 통한 체중관리에 효과적이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는 늙어 갈수록 젊었을 때만큼 칼로리를 연소하지 못한다"면서 "따라서 음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더 많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중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는 다이어트보다 운동이 더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 중에 가장 안전하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특히 운동을 처음 시작 하는 사람이나 노인, 비만인 및 환자들에게 권장되는 운동이다. 보다 높은 운동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빠른 걸음으로 걷되 옆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정도의 강도를 유지해야 한다.

다음으로 자전거 타기는 심폐기능을 강화시켜주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의 하나로 지방 연소뿐 아니라 하체 관절에 부담이 적어 근골격계의 상해를 예방할 수 있고 자신의 체력에 알맞게 운동의 힘과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산소 운동 종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산소 운동 종류 건강을 위해서 라도 조금씩”, “유산소 운동 종류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좋은 듯”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