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손대오 세계일보 회장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오늘 날씨도 춥고 분주한 세밑에 저의 세계일보사 회장 취임식에 축사를 위해 왕림해주신 정의화 국회의장님, 국민대 홍성걸 교수님과 조정순 통일그룹 재단이사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시간을 빌려 세계일보사 회장 취임의 변으로 간단히 몇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첫째, 세계일보가 창업주이신 문선명·한학자 총재님 양위분께서 그 창간의 이념으로 정해주신 애천·애인·애국의 사시(社是)를 더욱 충실히 구현하는 매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고, 나라(땅과 자연)를 사랑한다는 것을 다른 말로 표현해 본다면 ‘보다 큰 공적(公的)가치’를 세우는 정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갖 삿된 교설로 사람의 정신세계를 혼탁하게 하는 잘못된 사조와 가치관들을 바로잡고, 사람을 무시하거나 차별하고 인권을 유린하는 불의한 권력과 제도와 그 세력들을 심판하고, 만인의 피와 살 생명의 뿌리가 되는 땅과 자연환경을 오염시키고 파괴하는 행위 등을 두루 살피는 눈을 부릅뜨고, 사적 가치와 공적 가치가 충돌하는 현장은 어디든 찾아내어 천하위공(天下爲公), 파사현정(破邪顯正),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질서를 바로잡는 일에는 그 어느 매체보다 앞서 나가는 것이 세계일보의 사시입니다.

정의화 국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세계일보는 이런 정신으로 공명정대한 ‘공적 가치의 수호자‘가 되어 독자들의 사랑과 격려를 받는 매체가 될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저의 힘을 보태겠습니다.

둘째, 저는 세계일보가 이 세계와 우주의 동서남북 상하좌우 그리고 전후와 중심을 바로 듣고 보고 말하는 매체가 되어 우리 국민의 올바른 소통과 판단을 돕고 그 진로를 향도하는 매체가 되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세계일보는 그 편집정신에 삼대 사지(社旨)를 갖고 있습니다. ‘조국통일의 정론’, ‘민족정기의 발양’, ‘도의세계의 구현’이 그것입니다. 이 삼대 사지는 세계일보의 시대정신이요, 역사의식이며, 세계관입니다.

우리는 이런 정신으로 취재하고 기사를 쓰고 편집을 하는 일에 보다 더 충실함으로써 ‘공적 가치를 드러내고 수호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홍성걸 국민대 교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셋째, 세계일보사의 경영이 보다 선진화되고 건강해지는 일을 부단히 추구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도 저는 솔선수범할 것이며, 동시에 사원가족 여러분의 분발을 호소합니다.

세계일보는 양적으로 거대신문은 아닙니다. 양이나 규모 덩치로 보면 타 언론사보다 우세하지는 않습니다. 덩치가 크고 작은 게 문제가 아니라 기능과 성능이 문제가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공간을 덜 차지하는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고성능의 현대적․미래지향적 ‘강소(强小), 강정(强正) 매체’가 되어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언론기관이 되도록 사원 여러분이 과업에 사랑과 열정을 다해주시기를 호소하는 바입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