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국 백악관에 또 괴한 침입…경호견들이 제압

입력 : 2014-10-23 13:20:45 수정 : 2014-10-23 13:20: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원은 23세 메릴랜드 청년으로 밝혀져 미국 백악관에 약 한달만에 또다시 괴한이 침입했으나 곧바로 체포됐다.

22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16분께 한 남성이 백악관 북쪽 담을 넘어 20m쯤 나아가다 비밀경호국 요원과 경호견에 제압됐다.

비밀경호국 대변인인 에드윈 도노반은 "개들이 그를 붙잡았다"고 말했다.

이 남성의 신원은 인근 메릴랜드주에 사는 23살의 도미니크 아데사냐로 밝혀졌으나 자세한 침입 배경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TV 뉴스 카메라에 잡힌 침입 장면에는 흰색 바지의 남자가 백악관 펜스 바로 안쪽 잔디에서 자신이 무장하지 않았다는 점을 보이려는 듯 셔츠를 들어올리는 모습이 나온다. 그는 이어 자신에게 달려든 경호견 두 마리를 발로 차고 주먹으로 때렸다.

도노반 대변인은 아데사냐가 체포당시 비무장 상태였으며 추후 기소 때까지 정신 감정을 위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설명했다.

특수훈련을 받아 'K-9 팀'으로 불리는 경호견들도 제압 당시 입은 부상으로 현재 수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다.

이번 사건은 캐나다 오타와 도심에서 무장괴한의 총기 발사 사건이 발생해 테러 우려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발생했다.

백악관에서는 지난달 19일 한 침입자가 흉기를 소지한 채 담을 넘어 침입한 뒤 이스트룸(미국 대통령 공식행사 공간)까지 진입하는 사건이 벌어진 바 있다. 이 일로 줄리아 피어슨 미국 백악관 비밀경호국 국장이 사임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