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살해·암매장' 여고생, 조건만남·상습폭행 시달렸다

입력 : 2014-08-28 21:24:30 수정 : 2014-08-28 21:24: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대 남성들과 또래의 학생들로부터 살해된 여고생이 성매매인 '조건만남'과 상습폭행에 시달려온 것으로 밝혀졌다.

28일 창원지방법원 제4형사부(재판장 차영민 부장판사) 심리로 지난 5월 여고 1학년 윤모(15)양을 때려 숨지게 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살인·사체유기 등)로 구속기소된 양모(15), 허모(15), 정모(15)양 등 여중생 3명과 윤양을 유인해 성매매를 시키고 시신 유기를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모(24)씨에 대한 재판이 열렸다.

윤양과 아는 사이로 증인 출석한 김모(16)양은 피고인들이 윤양이 맞아서 실신할 줄만 알았지, 죽은 줄은 몰랐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남성들이 가출한 여학생들을 상대로 보도(성매매)를 시켰다고 증언했다. 보도는 조건만남을 뜻하며, 이 남성들이 하루 120만원을 벌기도 했다고 말했다.

윤양을 때리고 시신을 유기한 공범으로 대전구치소에 수감된 양모(15)양은 "윤양이 조건만남 했던 사실을 가족에게 이야기하자, 김씨 등이 차량과 모텔 등지에서 따졌다"고 진술했다. 검찰 공소장에는 피고인들은 윤양 가족이 가출신고를 하면서 성매매 강요 사실이 알려질 것을 두려워해 윤양을 집으로 돌려보냈다가 울산의 한 모텔로 다시 데려간 사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양은 상습폭행에 시달려온 것으로 보인다.

양양은 또 "윤양은 모텔에서 남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또래 여중생들로부터 거의 매일 맞았다. 윤양은 찢어진 민소매 옷과 모텔 숙소에 있는 가운으로 손이 묶인 채 1∼2일씩 지내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남녀들이 냉면 그릇에 소주를 부어 강제로 마시게 하고 토하면 그것을 핥아먹게 했다" "윤양에게 뜨거운 물을 부었는데 너무 많이 맞아 비명을 지르지도 못할 정도로 실신했다" 는 등 충격적인 증언도 이어졌다. 

피고인들은 윤양을 심하게 폭행해 살해하고 난 뒤, 암매장한 혐의로 지난 5월 구속기소돼 이날까지 세 번째 재판을 받았다. 재판부는 이들에 대한 심리를 몇 차례 더 연 뒤 선고할 방침이다.

이날 증인으로 소환된 양양을 포함한 여중생 3명과 범행에 가담한 이모(25)씨등은 40대 남성을 모텔로 유인해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했다며 협박해 돈을 뜯으려다가 남성이 반항하자 살해한 혐의로 구속돼 대전구치소에 수감돼 있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