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33탄]'끝없는 사랑' 정경호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7-22 15:13:33 수정 : 2014-07-22 16:0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BS 제공
SBS드라마 '끝없는 사랑'을 통해 반항아 기질 넘치는 순정남 한광철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정경호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박준뷰티랩 답십리점 곽성희 디자이너는 1980년대 사람들의 꿈과 야망 그리고 사랑을 다룬 드라마 '끝없는 사랑'의 자유분방한 반항아 한광철을 연기하는 정경호의 헤어스타일을 분석했다.

곽성희 디자이너는 정경호가 연기하는 한광철 캐릭터에 대해 "초반 등장에서 정경호는 80년대에 자유분방함을 상징하는 청자켓을입고, 헤어스타일은 투블럭 베이비펌으로 극중 스타일을 극대화시켜 보여주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서의 헤어는 웨이브가 많은 스타일로 투블럭 컷을 해주어 전체적으로 최대한 볼륨을 적게 넣어 부담 없는 웨이브를 연출하고, 열펌이나 아이롱 펌을 해주면 컬에 탄력성이 생겨 따로 손질이 필요없이 소프트 왁스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드라마 초반 반항아 스타일에서 최근 180도 달라진 냉철한 사업가 클래식 수트남으로 변신한 정경호는 , 도시적인 스타일이지만 80년대에 잘 맞는 포머드펌 2:8 가르마 스타일. 포머드 왁스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질이 가능한 스타일이다.

곽 디자이너는 "위에 긴머리도 포머드로 손질하기 쉽게 가르마를 정한 다음 펌을 해준다"며 "이때 열펌이나 아이롱펌을 하면 훨씬 깔끔하고 컬의 탄력성은 물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열펌을 강력 추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열펌을 할 때는 볼륨이 과하지 않게 탑부분은 C컬로, 다른 헤어라인들은 다운펌이나 드라이펌을 해주면 좋다"며 "단 열펌은 헤어에 손상이 조금 있을 수도 있으니 클리닉을 함께 해주면, 머리 손상도를 막고 펌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머리의 윤기 느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정경호 헤어스타일 팁으로 "굵은 발수성 모발은 드라이펌, 곱슬머리는 다운펌을 해주면 누구나 손쉽게 세련되고 클래식한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며, 얼굴형에 따라 가르마를 잘 타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르마 부분의 팁으로는 "가르마 방향은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다. 한쪽으로만 가르마를 타다보면 자외선으로 인해 탈모의 위험성이 있다"고 조언했다.

ent@segye.com
헤어팁:박준뷰티랩 답십리점 곽성희 디자이너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