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모디슈머 열풍, 칼륨과 식이섬유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바나나’

입력 : 2014-06-09 11:00:00 수정 : 2014-06-09 11: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빠지지 않는 대표 과일인 바나나는 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도시락에 빠지지 않는 메뉴이자 트레이너들이 운동 전후에 즐겨 먹는 과일로 사랑 받고 있다.

바나나가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손쉽게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고,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높아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 몸의 붓기를 빼는 데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낮춰 건강하고 즐거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는 홈메이드 ‘바나나 식초’
몇 해 전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바나나 식초는 바나나· 흑설탕· 흑식초를 섞어 만든 음식이다.

바나나의 펙틴 성분은 몸 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해 독소 배출을 돕고 다이어트 촉진에 도움을 준다. 흑설탕은 정제되지 않은 설탕으로 칼슘· 마그네슘·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다. 식초산은 지방과 당분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피로해소와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킨다.

바나나 식초는 바나나· 흑설탕· 식초를 한번에 섭취함으로써 각 영양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효율이 높아져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신개념 붓기 해소 다이어트 레시피, ‘바나나무초’
바나나무초는 바나나 식초를 처음 접해 섭취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레시피다.

바나나 식초에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수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골드파인· 식이섬유가 풍부한 저칼로리 채소 무를 함께 갈아 마시면 되는 간단한 다이어트 레시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붓기 해소에 좋은 바나나와 바나나 식초가 포함돼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기 때문에 몸이 쉽게 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배고픔을 참지 못할 때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은 과일 바나나
다이어트 중에는 간식으로 섭취하는 과일도 선별해서 먹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나나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아침만 바나나 2개와 상온의 물 1잔으로 바꾸고 점심과 저녁은 저칼로리 한식으로 먹으면 된다. 바나나를 아침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바나나에 함유돼 있는 영양성분인 칼륨 뿐 아니라 식이섬유 펙틴이 체온과 유사한 물과 만나 하루 동안 노폐물 배출이 잘 이루어지는 몸 상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한편 12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델몬트 바나나는 최상의 품질관리를 기본으로 해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9,400ha에 이르는 전용 농장에서 1년 내내 생산· 공급되고 있다.

델몬트 바나나는 당도가 높고 부드러운 과육을 지니고 있어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바나나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B6·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알맞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