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빨간 점퍼도 입지 말라"…금지사항 공문발송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4-21 11:12:50 수정 : 2014-04-21 11:12: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에게 신중한 언행을 주문하며 구체적인 '금지사항'을 명시한 지침까지 전달하는 등 집안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비후보들의 추모 메시지 발송·술자리 참석 등을 둘러싸고 국민 정서와 맞지 않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는 만큼, 논란이 될 만한 행동을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것이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인 홍문종 사무총장은 20일 각 시·도당 위원장에게 세월호 참사 관련 '경선일정·선거운동 금지사항'을 담은 협조 공문을 발송했다.

금지사항은 ▲TV토론, 합동연설회, 선거인단 투표, 여론조사, 후보자 선출대회 등 일체의 경선 일정 및 선거운동 ▲후보자 이름이 들어간 진도 여객선 추모 문자메시지 발송(국민 불쾌감 유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여객선 사고 관련 부적절한 글 게시 ▲후보자 홍보 및 경선 참여를 권유하는 전화 및 문자메시지 발송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 당원 및 지지자 대상 행사 개최 ▲빨간 점퍼 착용 ▲전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어긋나는 음주·오락·언행 등 부적절한 일체의 행위 등이다.

홍 사무총장은 공문에서 "별도의 지침이 있을 때까지 (이 같은 사항을) 금지한다"며 "각 시·도당에서는 관내 후보자 전원에게 이를 고지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새누리당은 사고 수습이 될 때까지 경선 일정 및 선거 운동을 무기한 연기할 예정"이라며 "전 당원은 언행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 음주, 오락 등 국민정서에 반하는 행위를 적발한 경우 상응하는 강력한 조치를 내리겠다"고 경고했다.

실제 의원실 관계자들도 술자리 약속을 취소하는 등 이 같은 신중 모드에 동참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때가 때이니 만큼 조심할 수 밖에 없다"며 "정치인이라면 눈치껏 지켜야 할 내용을 공문까지 보내 단속해야 한다는 게 참 안타깝다"고 밝혔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