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같은 옷 다른 느낌’, 비결 중 하나는 ‘가슴 볼륨감’

입력 : 2014-04-17 10:03:33 수정 : 2014-04-17 10:03: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직장인 이씨(28, 여)는 얼마 전 화사한 봄 원피스를 구매했다. 하지만 들뜬 마음과 기쁨도 잠시 겨우내 두꺼운 옷에 가려져 있던 속살들과 볼륨감 없는 몸매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따스한 날씨에 한층 얇아진 봄 옷 때문에 몸매가 드러나 걱정하는 여성들도 있다. 얇은 옷에 비친 군살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지만 피곤한 일상에 지쳐 작심삼일로 끝나고 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할 시간적 여유는 없고, 라인을 망치는 군살들을 부위별로 정리해 볼륨감 없는 몸매를 개선하기 위해 자가지방이식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지방이식 및 지방흡입을 부담스럽게 인식하던 과거와 달리 몸매 교정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사항 중 하나로 여기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제거한 지방을 얼굴이나 가슴에 이식해 몸매교정과 외모 개선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자가지방이식술이 최근 바쁜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전체적인 라인을 방해하고 잘 빠지지 않는 팔뚝 살· 허벅지· 복부· 턱살 등의 지방을 제거 후 필요한 부분에 채워주는 수술이다. 특히 얼굴과 가슴에 지방을 채워 몸매 라인을 잡아주며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비교적 비용부담이 적고 회복이 오래 걸리지 않는 등의 장점이 있다. 의료 전문가들에 따르면 더욱 좋은 결과를 오랫동안 유기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꾸준한 운동을 통한 관리도 중요하다고 한다.

이전까지는 자가지방이식술이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생각에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았다. 하지만 ‘하베스트젯2’은 지방을 자동으로 채취, 분리한 후 이식해 비교적 안전성과 생착률을 높였고,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가슴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하베스트젯2` 키닥터(Key Doctor,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 인증을 받은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기존 30% 수준이었던 자가지방 생착률을 하베스트젯2를 이용해 최근 76% 이상으로 끌어올렸다“며 "자가지방이식술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기존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보다 자연스러운 모양, 즉 원래 내 가슴과 같은 촉감을 지녀 성형 티가 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다"라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어 “자가지방이식은 불필요한 지방을 뽑아내 비만 해소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해 가슴을 확대하는 등 전체적인 몸매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최근 많이 찾는다”며 "지방이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을 하기에 안전한 환경의 병원인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