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농협, '바른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 발대식

입력 : 2014-04-16 15:55:49 수정 : 2014-04-16 15:55: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은 16일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바른 밥상, 밝은 100세」캠페인의 공식적인 시작을 선포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세대별(어린이, 청소년, 청년, 중년, 노년) 대표 200여명과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농협중앙회 김태영 부회장, 고향주부모임 김순희 회장 및 전국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소비자단체 등이 참여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16일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의 공식적인 시작을 선포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바른 밥상, 밝은 100세」캠페인은 잘못된 식생활로 건강을 잃어가는 국민들에게 우리 농산물 중심의 바른 식생활로 100세까지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는 국민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캠페인 슬로건 선포식’과 세대별 대표를 선정하여 바른 식생활에 대한 실천사항을 만들어 발표하는‘내가 생각하는 바른 식생활 발언대’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16일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의 공식적인 시작을 선포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명희 의원, 김춘진 의원, 김태영 농협중앙회 부회장 등 참석자들이 학생들에게 바른 도시락을 증정하고 있다
대표 슬로건인「함께해요 바른식생활, 누려가요 건강백세」는 지난해 11월부터 1월 1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소비·식생활 캠페인 공모전’에서 슬로건 부문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김태영 농협중앙회 부회장은“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은 식생활만 제대로 해도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 수 있는 국민건강 실천 캠페인”이라며“농협에서 전개중인 食사랑農사랑운동 실천캠페인으로함께 추진하여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