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회숲속도서관 조성 기념 책나눔' 축제 열린다

입력 : 2014-04-16 14:46:40 수정 : 2014-04-16 14:46: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8∼20일,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국회도서관 앞 광장에서 ‘국회숲속도서관 조성 기념 책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책나눔 축제는 국회숲속도서관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회숲속도서관은 국회도서관 앞 공간과 숲에 야외조각품을 설치하고 자연풍광을 즐기며 책을 볼 수 있도록 야외서가를 비치하는 한편 인터넷 이용이 편리하게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등 새롭게 단장하여 조성되었다.

축제 첫날인 18일 오후 2시 국회숲속도서관 조성 기념식이 강창희 국회의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될 예정이다. 기념 식순의 하나인 야외서가 제막식에는 국회어린이집 원아들도 참여한다.

축제기간 동안 위즈덤하우스, 김영사, 창비 등 유명 출판사의 베스트셀러와 신간도서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장터가 열려, 평소 소장하고 싶었던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시민 참여행사로 소망 책나무, 미니어처 책 만들기,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책을 기부하는 사람에게는 시민 참여행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쿠폰과 세계책의날 기념 장미꽃 한 송이를 증정한다. 책 기부방법은 현장기부 이외에 우편기부 및 출장수집도 가능하다(자료수집과 02-788-4117)

황창화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를 찾는 시민들이 국회숲속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차도 마시고 음악도 듣는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열린 책나눔 축제가 국민 독서 증진에 기여하고 도서 나눔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어, 지역과 계층에 관계없이 전 국민 누구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조정진 기자 jj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