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희상 "朴대통령 '인사참사' 사과해야"

입력 : 2013-03-25 09:44:51 수정 : 2013-03-25 09:44: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장차관급 인사들의 잇단 낙마를 비롯한 박근혜 정부의 인사 문제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박근혜 정부의 부실 인사는 참사 수준"이라며 "인수위부터 낙마한 인사가 12명이다. 역대정부서 찾아볼 수 없는 인사실패"라고 비판했다.

그는 성접대 의혹에 연루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을 거론하며 "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이 정도 되면 박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수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문 위원장은 "부실인사의 책임은 최종임명권자인 박 대통령에게 있다"며 "인사참사에 대해 사과하고 실패한 청와대 인사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사퇴한 한만수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가 수십억원대의 해외 비자금 계좌를 운영하고 탈세한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엄정 수사로 기강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정원 정치개입' 사건이 불거진 와중에 '도피성 해외 출국' 의혹이 제기된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 출범 한 달이 지났을 뿐인데 국민의 불신이 눈덩이처럼 불어났다"며 "준비된 게 있기나 한 건지, 일은 언제쯤이나 제대로 할지, 국민 걱정을 덜어줘야 할 정부가 오히려 국민에게 갖가지 '걱정 폭탄'을 쏟아붓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