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피겨퀸 김연아 "왕관 되찾는다"

세계선수권 열리는 캐나다로 출국
최근 하루 6시간씩 강훈련 소화
‘맞수’ 아사다 마오와 대결 관심

‘돌아온 피겨 여왕’ 김연아(23·사진)가 세계 정상 탈환을 위해 장도에 오른다.

김연아는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결전지인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으로 10일 떠난다.

김연아의 세계선수권 출전은 2011 모스크바 대회 이후 2년 만이다. 당시 은메달을 목에 건 이후 국제대회에서 모습을 감췄던 김연아는 2년여 만의 복귀전이었던 지난해 말 독일 NRW 트로피에서 201.61점으로 녹슬지 않은 기량으로 우승해 ‘여왕의 건재’를 알렸다. 올해 1월 국내 종합선수권대회에서도 높은 점수(210.77점)로 정상에 오르며 2013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도 함께 손에 넣었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는 김연아 피겨 인생의 종착지가 될 내년 소치 동계올림픽의 전초전이다. 김연아는 2009년에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뒤 이듬해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피겨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땄다.

김연아는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 집중하기 위해 일체 외부행사에 불참하며 훈련에만 매진해 왔다. 하루 6시간씩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해온 김연아는 이번 대회에서도 앞선 두 대회에서 선보였던 ‘뱀파이어의 키스’(쇼트프로그램)와 ‘레미제라블’(프리스케이팅)을 연기한다.

강적으로는 역시 동갑내기 라이벌인 아사다 마오(일본)가 꼽힌다. 아사다는 지난달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주특기인 트리플 악셀을 앞세워 205.45점의 시즌 최고점으로 정상에 올랐다. 아울러 김연아는 이번 대회에서 후배들의 길을 열어줘야 한다는 부담감과도 싸워야 한다. ISU는 세계선수권대회 1∼2위에 오르면 3장까지 올림픽 출전권을 부여하지만 3∼10위에 들면 2장으로 줄인다.

김연아가 출전하는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15일 오전 0시30분, 프리스케이팅은 17일 오전 9시에 각각 펼쳐진다.

우상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살 여아, 침착 신고로 '만삭' 엄마 구해
  • 우리 엄마가 몸을 떨고 있어요. 우리 엄마는 임신 중이에요칼리스 매닝(4여)의 목소리는 차분했다. 그리고 7분30초간 이어진 통화. 전화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는 무사히 매닝의 엄마를 병원으로 옮겼고,매닝은 귀여운 남동생을 얻었다. 실제로 미국 미시..
  • 탕웨이, 2억 손해보고 분당 땅 매각
  • 중국 여배우 탕웨이(汤唯35)가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있는 소유지를 매입 2년여만에 되판 사실이 알려졌다. 탕웨이는 이 땅을 팔면서 최소 1억원 이상의 손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2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탕웨이는 작년 11월14일, 경기 성남시..
  • 이세은, 3살 연하의 금융맨과 결혼
  • 이세은 결혼, 금융업 종사 3살 연하의 예비신랑 순수하고 건실한 청년배우 이세은(34)이 결혼 소식을 전했다.이세은 소속사 GG엔터테인먼트는 26일 이세은 씨가 오는 3월 6일 결혼으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예비신랑은 금융업에 종사..
  • 문성민 결혼 발표 "상금은 결혼 자금에···"
  •  

    ""

    문성민 결혼 발표, V리그 올스타전 서브킹 차지 후 “상금 결혼 자금에 쓰겠다” 깜짝 고백

    미남 배구선수 문성민이 V리그 올스타전 중 결혼을 발표했다.

    25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4-2015 V-리그' 올스타전 스파이크 서브 킹&퀸 콘테스트에 참가한 문성민은 스파이크 서브킹 콘테스트에서 118km로 서브킹을 차지했다.

    이날 "우승 상금을 어디에 쓸 것이냐?"는 질문에 문성민은 "시즌이 끝나고 결혼 자금에 쓰겠다"고 말해 놀라움을 던졌다.

    이어 "(예비신부가)이 자리에 와있다. 보는 자리에서 서브킹 타이틀을 획득해서 기분이 좋다"며 "시즌이 끝나면 더 잘해주겠다"라고 예비신부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문성민은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배구 국가대표, 2006년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로 지냈으며, 독일과 터키에서 해외생활을 한 뒤 2010년 현대캐피탈에 입단했다.

    또한 2005년 대한배구협회 최우수 선수,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배구 동메달, 2013년 동아 스포츠 대상 프로배구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스타 배구선수로 잘 알려져 있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