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2학기 해외학기제 참가생 파견

 

경주대학교가 올 2학기 해외학기제 참가학생을 파견했다.

경주대는 이번에 1차로 파견된 15명의 학생들은 경주대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학생들로 뉴질랜드 윈텍대학(WINTEC)에서 12주간의 수업을 통해 전공심화과정은 물론 국제화시대에 요구되는 어학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18일 밝혔다.

윈텍대학은 1924년에 설립되었으며, 88년의 역사를 지닌 공립 대학으로 뉴질랜드 해밀턴에 위치하고 있다. 윈텍대학은 경영, 교육, 보건사회, 미디어아트, 스포츠운동과학, 정보기술, 국제관광서비스이벤트, 무역, 이공학산업 분야의 교수진을 구성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경주대학과 학생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경주대는 윈텍대학 파견을 시작으로 필리핀 라이시움대학, 태국 랑싯대학, 중국 하얼빈공정대학을 파견했다.

또 오는 23일에는 필리핀 산토토마스대학 그리고 세계적인 요리학교로 알려진 미국 CIA요리학교 등에 총 200여명의 학생들이 파견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학기제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경주대학교가 2010년 이후 성공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는 ‘7+1해외학기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학기에는 캐나다 세네카대학, 미국 아웃리치대학, 영국 웨스턴런던대학,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스위스 요리대학, 이탈리아 그레고리고7대학, 중국 하얼빈공정대학, 흑룡강중의약대학, 절강성공업대학 및 필리핀 라이시움대학, 레트란대학 등에 200여명의 학생들이 한학기를 마치고 귀국했다.

경주대측은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8개 학과를 모집중지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으로 올해 수시모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경주대의 국제화, 특성화 전략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총장이하 전 교직원들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은 “경주대는 전국대학에서 처음으로 전체 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7+1해외학기제’를 정착시켜 세계로 도전하는 국제화 교육을 앞장서서 보여줄 것”이라며 “그동안의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신입생 1000여명을 미국 대학에 파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윈텍대학은 1924년에 설립되었으며, 88년의 역사를 지닌 공립 대학으로 뉴질랜드 해밀턴에 위치하고 있다. 윈텍대학은 경영, 교육, 보건사회, 미디어아트, 스포츠운동과학, 정보기술, 국제관광서비스이벤트, 무역, 이공학산업 분야의 교수진을 구성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경주대학과 학생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경주=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품권'으로 금연에 성공?···연구결과 '화제'
  • 상품권이 흡연 중인 임산부의 금연에 일조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연구의 도덕성을 놓고 지적이 이어지지만, 결과적으로는 100명 중 23명이 금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세..
  • 최우식 "너무 하얗고 말라서 놀림 받아"
  • 최우식최우식 너무 하얗고 말라서 스트레스 놀림 받아 속상함 토로.. 망언 대열 합류유이가 최우식의 작고 하얀 얼굴 때문에 놀림 받는 고충을 털어놨다.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극본 윤난중,..
  • 강호동 "진세연, 전 세계에서 제일 예뻐"
  •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전 세계에서 제일 예뻐투명인간 강호동이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진세연의 미모에 대해 언급했다.지난 1월 28일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투명인간에는 연기자 진세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강호동은 진세연에게 아까 옥사..
  • 로드FC 최무겸-서두원 '챔피언의 남다른 복근'
  • ""
    '로드FC 021'에서 챔피언 결정전을 치르는 챔피언 최무겸과 도전자 서두원의 복근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로드FC는 29일 '굽네치킨 로드FC 021'에 페더급 챔피언을 놓고 대결을 펼치는 최무겸과 서두원의 복근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두 선수는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복근을 과시하고 있어 그동안의 훈련량을 짐작케 한다.

    로드FC에서만 전적 6전 5승 1패의 기록을 가진 로드FC 프랜차이즈 서두원과, 아마추어 리그부터 탄탄하게 챔피언의 자리까지 올라온 최무겸의 승부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는 평가다.

    서두원은 "챔피언 벨트 잘 지키고 있어달라는 약속, 지켜줘서 고맙다"며 최무겸과의 대결에 기대감을 나타냈고, 최무겸 또한 "이번 경기도 챔피언 자리를 지키겠다는 생각이 아닌, 도전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두원이형 덕분에 내 인지도가 많이 올라갈 것 같다. 빨리 싸우자"고 답했다.

    한편 '굽네치킨 로드FC 021'은 서두원의 '페더급 챔피언도전'과 '플라이급 잠정 타이틀 전', '여성파이터 박지혜의 데뷔 전 등 다양한 매치업이 준비돼 있다. 또한 최근 로드걸로 발탁된 공민서와 세레나가 처음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2월 1일 대한민국 실내스포츠의 메카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지며 관람을 위한 티켓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또한 당일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오후 8시부터 슈퍼액션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en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