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참사랑의 힘으로 만민 소통의 세계 이루자”

입력 : 2011-04-26 14:30:04 수정 : 2011-04-26 14:30: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문선명 총재, 올해 첫 ‘천지인참부모 천주대회’ 강연
“지구촌 극도의 이기주의 난무… 하나님 고향인 한국 역할 중요”
문 총재, 26일부터 유럽 순회… 8개국 돌며 평화 메시지 설파
종교와 인종, 국가를 초월해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천지인참부모 정착 실체말씀 선포 천주대회’(천주대회)가 24일 인천 송도에서 열렸다.

이날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천주대회에는 통일교 창시자인 문선명·한학자 총재 내외, 문국진 통일그룹 이사장, 문형진 통일교 세계회장, 이철기 전 천도교 교령, 이매뉴얼 밀링고 전 잠비아 대주교를 비롯해 국내외 종교·사회 지도자 등 1만20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 정착 말씀실체 선포 천주대회’ 참석자들이 인류 평화를 역설하는 문선명 총재의 강연에 기립박수를 보내고 있다. 박수를 치고 있는 문국진 통일그룹 이사장(앞줄 맨 왼쪽)과 문형진 통일교 세계회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인천=이제원 기자
올 들어 처음인 이날 천주대회는 종교와 인종, 국가를 넘어서서 한평생 세계평화와 교파를 초월한 종교 간 화합운동에 매진해 온 문 총재의 유럽순회를 앞두고 열렸다. 문 총재는 26일부터 5월17일까지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 그리스, 터키, 영국, 노르웨이, 독일 등 유럽 8개국을 순회하며 인류·세계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문 총재가 유럽순회에 나서는 것은 2000년 이후 11년 만이다. 올해 91세인 문 총재는 지난해 11월과 12월에도 미국 뉴욕과 라스베이거스, 한국 등을 오가며 인류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1954년 통일교를 창시한 문 총재는 창시 11년 만인 1965년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40개국 순회를 시작했다. 이후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수없이 지구촌 곳곳을 순회하며 인류 평화 구현을 위한 길을 전하고 있다.

문 총재의 유럽순회 노정 출발을 앞둔 이날 천주대회의 종단대표 축원 시간에는 조계종 전 포교원장 대우 스님, 이철기 전 천도교 교령, 이매뉴얼 밀링고 전 잠비아 대주교 등 각 종교 지도자들이 평화를 염원한 뒤 종교를 초월해 세계평화운동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문국진 이사장의 축사와 문형진 세계회장의 환영인사에 이어 문 총재의 강연 순으로 천주대회는 진행됐다.

문선명 통일교 총재가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 정착 말씀실체 선포 천주대회’에서 인류평화의 길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다.
인천=이제원 기자
강연에 나선 문 총재는 “지금도 세계 도처에서는 전쟁과 질병, 기아, 그리고 자연재해로 인해 무고한 인명이 매년 수천만 명씩 희생되어 가고 있다”며 “종교, 정치, 교육, 문화, 사상 등 어느 분야를 둘러보아도 개인은 물론 집단까지 극도의 이기주의적 아집의 늪에 빠져 철저하게 문을 닫아 걸고 있다. 소통이 없는 불통의 세계로 전락해 버렸다”고 개탄했다. 문 총재는 “결국 인류의 제반 문제는 ‘하나님 아래 한 가족’ 사상, 즉 참사랑의 가르침에 의해 해결할 수밖에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문 총재는 이어 “한민족은 예로부터 하나님을 조상 중 최고 최상의 조상으로 숭앙하며 살아온 천손민족”이라며 “하나님을 원초 조상으로 모셔온 민족이기에 한민족의 정신과 전통 속에는 공생, 공영, 공의의 혼이 살아 있다”고 강조, 혼탁한 세상에서 한민족의 역할을 역설했다. 특히 문 총재는 “하나님의 조국과 고향은 한국”이라며 “지금의 때는 하나님께서 섭리를 완결지으시고 최종단계의 수확을 거두어들이는 때”라고 언급, 소임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와 관련해 문 총재는 “한일 해저터널 프로젝트와 베링해협 터널 사업도 세계적인 차원에서 종교인들이 선두에 서서 완성할 것”이라며 “하나님의 실존을 부정하는 무신론 사상, 즉 공산주의를 폐기하고 하나님께서 본래 이상하셨던 만민 소통·화통의 세계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신동주 기자  ranger@segye.com

‘천지인참부모 정착 실체말씀 선포 천주대회’ 문선명 총재 강연문 전문(全文)은 세계닷컴 홈페이지( www.segye.com)에서 참조하세요.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