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성 커진 증시·불안한 미래… 맞춤형 상품 찾아볼까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전쟁으로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2500선을 간신히 넘었고, 불안한 투자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안전자산인 금값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의 투자와 소비방법도 달라지는 시기다. 이럴 때일수록 미래성장 가능성이 있는 각종 글로벌 지수 펀드와 우주산업 등 신성장 산업을 추종하는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분산투자에 나설 필요가 있다. 또 불안한 미래를 고려해 내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상품과 각종 혜택이 가득한 카드소비로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생성형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BC카드가 고객들에게 AI 기반 유료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 프로’ 1년 무료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C카드는 올해 5월31일까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BC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200달러(약 30만원) 상당의 퍼플렉시티 프로 1년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페이북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등록할 수 있으며, 1년 이용권 기간이 끝나면 무료 버전으로 자동 전환된다. BC카드 회원사 우리·하나·NH농협·KB국민·신한·BC바로카드, IBK기업·iM·BNK부산·BNK경남·Sh수협·광주은행 고객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퍼플렉시티 프로는 일반 버전 대비 △300회로 상향된 일일 검색 횟수 △GPT-4 등 최신 모델을 포함한 AI 모델 선택 기능 △PDF 및 이미지 분석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AI 기반 검색 서비스다. 여러 AI 모델이 도출한 결과물을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BC카드는 퍼플렉시티 외에도 데이터분석업체 ‘데이터브릭스’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최민석 BC카드 상무는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BC카드 고객들에게 최신 AI 활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페이북을 통해 고객들의 소비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