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중앙회, 설맞이 기념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 진행

입력 : 2024-02-06 14:33:53 수정 : 2024-02-06 14:33: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성희 회장, 이상민 장관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김동건(왼쪽부터) 아나운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가수 강혜연이 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설 명절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가수 강혜연, 아나운서 김동건이 참석해 설 명절맞이‘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석용(오른쪽 네번째부터) NH농협은행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아나운서 김동건, 가수 강혜연 등이 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설 명절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석용(오른쪽 세번째부터) NH농협은행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아나운서 김동건, 가수 강혜연 등이 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설 명절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희 회장과 이상민 장관은 2024년 설을 맞아 고향사랑기부금 납부에 동참한 후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를 기념하며 제도 활성화와 정착을 기원하는 떡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성희(왼쪽부터) 농협중앙회장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설 명절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 떡케이크는 고향사랑기부제 단독 수납 금융기관으로서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앞장서 주는 농협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상민 장관이 전달했다. 

농협중앙회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가수 강혜연, 아나운서 김동건이 참석해 설 명절맞이‘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농촌지역 대상 기부문화 확산과 농축산물 답례품 소비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민 장관은 “노약자 등 온라인 기부가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농협 직원이 노력해주어 고맙다”며“고향사랑기부제가 전 국민에게 알려져 소멸위기 지역에 놓인 농촌지역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가수 강혜연, 아나운서 김동건이 참석해 설 명절맞이‘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탁금 전달 10곳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성희 회장은“동참자 개인이 세제혜택과 더불어 기부지역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제도”임을 강조하며, “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농촌지역 대상 기부문화 확산과 농축산물 답례품 소비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중앙회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가수 강혜연, 아나운서 김동건이 참석해 설 명절맞이‘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가수 강혜연, 아나운서 김동건이 참석해 설 명절맞이‘고향사랑기부제 출범 2년차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적립된 기부금은 지자체의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활용되고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혜택과 기부금액의 30%상당의 지역 농축산물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