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남대 법학과, 감정평가사·세무사 시험 합격생 배출

입력 : 2023-11-21 15:04:03 수정 : 2023-11-21 15:04: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남대학교는 법학과 출신 졸업생 중 최근 감정평가사시험과 세무사시험에서 각각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남대 법학과 졸업생 김봉규(15학번) 동문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2023년도 제34회 감정평가사 국가자격 1·2차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사진 왼쪽부터 경남대 법학과 졸업생 김봉규씨, 김현수씨. 경남대 제공

감정평가사는 토지, 건물 등의 부동산과 건설기계, 선박과 같은 동산들,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의 자산 가치를 평가하는 사람이다.

 

이어 법학과 졸업생 김현수(06학번) 동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2023년 제60회 공인세무사 1·2차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앞서 김현수 동문은 국가공무원 시험인 검찰사무직 시험에도 합격한 바 있다.

 

이로써 경남대 법학과는 감정평가사와 세무사 시험에서 총 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게 됐다.

 

이외에도 지난해 6월에는 김선종(17학번) 학생이, 지난 6월 천중욱(18학번) 학생이 경찰공채시험에 각각 합격한 바 있다.

 

경남대 안정빈 법학과장은 “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각종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상당히 고무적이다”며 “학생들이 검찰공무원, 경찰공무원 시험 외에도 감정평가사, 세무사 등 법학 관련 공무원 및 자격증 시험 등에 합격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법학교육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