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민, 여름철 음식점 위생 관리 돕는다

입력 : 2023-05-24 10:31:52 수정 : 2023-05-24 10:31: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여름철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사장님들이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무료 장사교육 채널인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의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영상교육 카테고리에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사장님들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6월 18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참여광장에 여름철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 실천 내용을 댓글로 단 사장님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한편,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9년째 외식업 사장님 및 종사자분들께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지난해 시즌까지 약 10만 명이 참여할 정도로 식당 사장님들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안전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면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교육을 제공해 사장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