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단신] 서울아산병원, 항암 선도기술 지원 센터로 지정 외

입력 : 2010-05-31 02:28:27 수정 : 2010-05-31 02:28:27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항암 선도기술 지원 센터로 지정

○…서울아산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가지정 항암 선도기술지원센터로 지정돼 매년 20억 원씩 5년 동안 10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센터장은 방사선종양학과 최은경 교수(사진)가 맡았다.

항암 선도기술 개발 지원센터는 국내 대학과 연구소, 산업계, 벤처기업에서 각기 개발하고 있는 항암제와 암 치료관련 기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연구 초기 단계에서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로써 신약의 최종 개발 완성 단계에서 이 약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게 될지를 예측하고 진단할 수 있을 것으로 센터는 기대하고 있다.

넥센히어로즈와 업무제휴 협약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지난 27일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대표 이장석)와 우호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이화의료원이 넥센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의 지정병원이 돼 선수단의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선수단 전담 주치의인 ‘히어로즈 닥터(Heroes Doctor)’를 운영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히어로즈 닥터에는 스포츠 손상과 어깨관절, 무릎관절 치료 등 스포츠 의학 전문가인 신상진 이대목동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선임됐다. 양측은 이달 중에 ‘이화의료원의 날’을 지정, 입원 치료 중인 소아암과 여성암 환자 등을 서울 목동야구장에 초청해 격려하는 행사도 열기로 했다.

‘허리디스크 올바른 대처’ 건강강좌

○…척추전문병원 여러분병원이 6월5일 오후 2시 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 최근 30∼40대에서 발병이 크게 늘고 있는 ‘허리디스크의 올바른 대처 및 최신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허리디스크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김정수 병원장이 증상에 따른 바람직한 허리디스크 대처 가이드를 제시하고, 운동과 물리치료, 최신 수술 경향 등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집중적인 강좌를 위해 강좌 참여는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50명으로 제한된다. (02) 517-0770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