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계명문화대학, ‘대구시민 평생학번제’ 본격 운영

입력 : 2025-08-16 07:27:07 수정 : 2025-08-16 07:27:06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계명문화대학교는 ‘펫푸드영양관리사 양성과정’ 개강을 시작으로, 교육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인 ‘대구시민 평생학번제’ 구현을 위한 평생교육과정을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구시민 평생학번제’는 대구 시민이라면 누구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시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평생교육과정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시민 참여형 열린대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펫푸드영양관리사 양성과정 수업이 열리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에는 취미를 직업으로 연계하는 파크골프지도자 과정이 포함됐다. 열린대학 프로그램에는 △펫푸드영양관리사 양성과정 △푸드트럭 메뉴개발 및 창업 실습과정(취·창업 준비) △번아웃 탈출 직장인 마음챙김 프로그램 △플로리스트 입문반 △시니어 1인 요리 마스터 클래스 △시니어 뷰티 클래스(교양 중심) △스마트 금융관리 과정 △어르신 SNS 소통법(디지털 역량 강화) 등 총 16개 과정이 2025년도에 순차적으로 개설된다.

 

또한 대구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평생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늘 배움 서포터즈와 평생교육 동아리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정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평생교육과정은 지역민이 대학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 체계를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대학의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에 적극 개방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