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광주 서구 아너스, 폐지수집 리어카 한달간 쉼… 66명에 3200만원 지원

입력 : 2025-07-29 14:09:26 수정 : 2025-07-29 14:09:25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광주 서구의 고액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폭염 속 생계노동에 내몰린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서구아너스는 29일 건강 취약계층인 폐지수집 어르신 66명을 위한 쉼지원비 2400여 만 원을 비롯해 쉼이 있는 여름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후원금 3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8월 한 달간 어르신들이 리어카를 잠시 내려놓고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원대상 어르신들은 8월 한 달간 리어카를 서구청에 맡기고 쉼지원비 1인당 최대 50만원과 함께 서구 대표 복지 브랜드인 천원국시 이용 쿠폰 20장도 함께 지원받는다.

 

서구는 어르신들의 리어카를 야외광장 등에 보관하고 '혹서기 쉼 권장 안내문'을 부착해 생계노동의 현실과 쉼의 필요성을 함께 알릴 계획이다.

 

서구는 천원국시 매장을 무더위 쉼터로 운영하는 천원의 오아시스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한다. 서구는 29일 농성2동 천원국시 5호점에서 천원의 오아시스 현판식을 가졌다. 서구는 8월 한 달간 천원국시 매장 10곳의 운영시간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확대해 지역 주민 누구나 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폭염 속에도 생계를 위해 거리로 나설 수밖에 없는 어르신들이 마음 편히 쉬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활현장을 중심으로 서구아너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