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평택 브레인시티, 미래산업을 품은 교통 요충지… 산업시설용지 공급

입력 : 2025-07-29 07:00:00 수정 : 2025-07-28 16:14:23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가 잔여 필지 분양을 시작한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약 482만㎡(약 146만 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 산업단지로, 첨단산업 R&D 및 생산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교통 인프라다. 육상, 철도, 해상에 이르는 입체적인 교통망은 기업의 물류 효율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평택~제천고속도로 송탄IC, 경부고속도로 안성JC, 세종~포천고속도로 남안성JC, 평택~파주고속도로 어연IC 인접하여 전국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한, 국도 1호선과 45호선이 단지 바로 옆을 지나 평택 시내는 물론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철도 교통으로는 SRT 평택지제역이 가까워 서울 강남(수서)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수도권과의 비즈니스 연계가 원활하다. 또한, 수도권 전철 1호선 평택지제역도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도 뛰어나다.

 

평택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 해상 물류를 통한 수출입 기업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등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육성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물류 효율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인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예정)와의 연계를 통해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생산을 지원한다. 미래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유치업종으로는 ▲C24[1차금속 제조업], ▲C25[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C26[전자부품,컴퓨터,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C27[의료, 정밀, 광학 기기 및 시계 제조업], ▲C28[전기장비제조업],▲C29[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C30[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C31[기타 운송장비 제조업],▲H52 [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J58~63 [정보통신업], ▲M70~73[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제한업종[네거티브방식]이 가능하다. 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 IT 및 첨단 신소재 산업이 주를 이룬다.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는 시행사 평택도시공사, 시공사 DL건설, ㈜새날이 분양대행을 맡아 사업을 진행한다. 평택 브레인시티 산업시설용지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