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이유, 뉴진스 이어 인천공항세관 홍보대사 위촉…세관 "공감·신뢰의 이미지"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5-07-25 14:13:25 수정 : 2025-07-25 14:14: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IU "마약 등 불법 물품 반입 절대 근절 홍보에 앞장서는 홍보대사 될 것"
 아이유가 25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열린 인천공항세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명구 관세청장(오른쪽)과 김종호 인천공항본부세관장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위촉패를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인천공항본부세관'의 새 얼굴이 됐다.

 

아이유는 25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열린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김종호 인천공항본부세관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과 위촉패를 수여받았다.

 

이로써 아이유는 소속사 분쟁 등으로 활동이 중단된 기존 홍보대사 뉴진스(New jeans)의 뒤를 이어 인천공항본부세관을 대표하게 됐다.

 

인천공항본부세관은 "아이유는 노래와 연기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꾸준한 나눔과 선행을 통해 대중과 깊이 소통해 왔다"고 선정 이유를 언급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2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인천공항본부세관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뉴시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2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인천공항본부세관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어 "세관은 총기, 마약, 위해 식품 등 각종 불법 물품 반입을 차단하는 역할로, 공감과 신뢰를 쌓아온 아이유의 모습이 세관의 역할과 어울린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세관 직원분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많이 봐왔다. 홍보대사로 위촉될 수 있어 기쁘다"며 "마약 등 불법 물품 반입 절대 근절 홍보에 더더욱 앞장서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박지현 온라인 뉴스 기자 jullsj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