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두나무, 디지털 자산 교육 ‘금융골든벨’ 성료 외

입력 : 2025-07-01 05:00:00 수정 : 2025-06-30 19:26:17

인쇄 메일 url 공유 - +

두나무, 디지털 자산 교육 ‘금융골든벨’ 성료

 

두나무는 30일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도전 금융골든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금융골든벨’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금융감독원이 금융사들과 함께 진행해 온 시니어 대상 금융교육으로 이번에는 디지털 자산의 기본 개념과 시장 동향 및 정부 정책, 금융사기 예방 대응법 등이 포함됐다. 두나무의 오경석 대표는 “국민의 디지털 금융 지식 역량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건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습기살균제 시정명령 불이행’ 애경 등 제재

 

가습기살균제의 주요 성분이 독성물질이라는 점을 은폐한 애경산업과 SK케미칼이 시정명령을 제때 이행하지 않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두 기업에 고발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앞서 공정위는 2018년 독성물질 은폐와 허위 표시·광고 행위로 과징금 1억6100만원과 공표 명령을 부과한 바 있다. 두 기업은 이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나 대법원에서 제재가 확정됐고, 30일 이내 법 위반 사실을 공표해야 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다. 공정위는 조만간 심의를 열고 제재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업계 “올해 숨은 보험금 11.2조 찾아가세요”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는 지난해 ‘숨은 보험금’ 약 4조954억원(137만건)을 환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 금액이 확정됐지만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소비자가 보험금 발생 사실을 모르거나 보험계약 만기 이후 보험금에 적용되는 이자율이 대폭 감소하는 것을 모르고 찾아가지 않는 경우 등이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올해에도 약 11조2000억원의 숨은 보험금을 돌려주기 위해 오는 8월부터 숨은 보험금에 적용되는 적립 이자율을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
  • 엔믹스 규진 '시크한 매력'
  • 나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