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자 1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건강 검진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쯔양밖정원’에는 ‘쯔양이 살 안 찌는 이유. 라면 20봉 먹는 사람의 위 크기는 어떨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쯔양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쯔양은 인생 첫 대장내시경을 받게 됐다며 긴장한 모습으로 베드에 누웠다. 먼저 위 검사를 위한 마취가 시작됐고, 위내시경을 진행한 의사는 깜짝 놀라며 “위 용적이 일반인보다 30~40% 정도 더 크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제작진이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는 거냐”고 물었고, 의사는 “그렇다”며 “아마도 남들보다 흡수력, 소화력, 배설하는 능력이 탁월할 것 같다”고 짐작했다.
이어 의사는 “체질량 지수가 17.5로 저체중에 속하는 체형인데 위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컸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쯔양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진단됐다. 대장은 염증 하나 없이 깨끗했고, 당화혈색소(3개월 평균 혈당)도 5.2%로 정상이었다고.

의사는 “일시적으로 많이 드셔야 하는 분들이 식후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6개월 동안 혈당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쯔양은 당화혈색소 5.2%로 정상”이라며 “정말 좋다”고 밝혔다.
이어 “둘 중 하나다. 음식 먹고 운동해서 올라가는 혈당을 내리는 것이던가. 아니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충분히 잘 분비해 폭식 후 올라가는 혈당을 바로잡아 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외 갑상선 기능부터 다른 검사 모두 다 정상”이라며 “간, 콩팥에도 문제가 없고 아주 건강한 체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쯔양은 키 161㎝에 몸무게 49㎏의 아담한 체구에도 한 번에 수십 인분 음식을 먹는 콘텐츠를 내놓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식사량을 공개하기도 했다. 당시 방송에서 기본적인 식사량을 묻는 말에 “소곱창 40인분, 회전초밥, 100접시 이상, 방어 10kg, 라면, 20봉지, 소고기 20인분 정도 먹는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